http://www.radiogfm.net/news/15108
발행일: 2019/04/09 13:20:52  박현숙기자
주말 도림천 <동물과의 공존마당>, 반려동물 의료.미용상담.체험까지

도림천 수변무대 앞에서 오는 14일 오후 1~5시까지 동물과의 공존마당이 열린다.

 

동물과의 공존마당은 반려동물과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한 공존 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반려동물의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위한 상담부스 운영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는 주민들을 위해 체험부스 운영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홍보부스 등이 운영된다.

 

먼저, 상담부스에서는 반려동물의 건강, 위생, 미용, 영양, 행동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해, 바쁜 일상으로 병원 등에 가지 못하는 반려인들을 위해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진행한다.

 

체험부스에서는 반려동물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캘리그래피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재미있는 체험 활동들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홍보부스에서는 길고양이 홍보관을 운영해 길고양이와 공존문화 홍보 활동을 펼치고, ‘펫티켓 홍보활동으로 동물보호 준수사항 및 에티켓 홍보로,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갈등을 줄이고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구는 올해 반려동물 관련 10가지의 주요정책을 수립해 동물 복지 향상과 올바른 문화정책에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으로, 지난 2016년 반려동물팀 신설 이후 활발한 반려동물 정책으로 대내외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일자리벤처과 반려동물팀(02-879-669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