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4770
발행일: 2019/01/07 21:54:54  박현숙기자
관악구 빗물받이 정비, 어르신 ‘빗물받이 청소도우미’ 신청하세요!

관악구가 상습적인 쓰레기 무단투기로 인해 배수능력이 저하되는 빗물받이를 정비하고,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는 ‘빗물받이 청소도우미’라는 일자리를 제공한다.


구는 지난해 6월부터 약 3개월 간, 유동인구 밀집지역 등에 마치 쓰레기통처럼 사용되고 있는 빗물받이에 대해 전수조사를 한후, 빗물받이의 본 기능을 회복해 배수성능을 확보하자는 취지에서 본 사업을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빗물받이 청소도우미’라는 일자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빗물받이 청소를 통한 도시미관까지 개선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빗물받이 청소도우미’는 골목길, 이면도로, 유동인구 밀집지역 내 빗물받이의 담배꽁초, 캔, 플라스틱 등 간단한 쓰레기 수거 및 빗물받이 덮개 수거 등의 일을 하게 된다.


참여자격은 만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어르신이며, 모집인원은 총 63명이다.


모집기간은 7일~11일까지이며, 근로자로 채용되면 올해 3월~11월까지 ‘빗물받이 청소도우미’로 근무하게 된다.


어르신들은 청소도우미 활동 직무교육 12시간과 안전교육 2시간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근무 활동시간은 월 10회(30시간)이며, 매월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은 거주지에서 가까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2019년 풍수에 대비 어르신 사회활동사업을 통해 관내 빗물받이 배수능력을 확보하고, 어르신들에게 일자리까지 제공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을 제공함은 물론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