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7795
발행일: 2021/03/26 16:29:06  김우신기자
관악구 코로나 선제적 방역대책 시스템 , 영국 BBC 방송에서 한국의 성공 방역사례로 방영

관악구가 세계적인 영국 공영방송 BBC에서 관악구의 성공적인 코로나 방역 사례를 세계 각 나라에 소개했다고 25일 밝혔다.

 

BBC 채널 대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Panorama2021에피소드, ‘Covid:Who Got it Right?'(코로나바이러스:누가 옳은 것인가?)에서 영국, 미국, 프랑스, 인도 등 세계 각 나라의 방역대책을 다루며 관악구의 선도적 방역 대책과 시스템에 주목했다.

         
[BBC] BBC Panorama 다큐멘터리 역학조사 중인 관악구 역학조사실 출처.관악구청


박준희 구청장은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19 발생초기부터 이 바이러스와의 싸움을 이기기 위해 기능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편성하고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 상황 대책보고회를 열어 지역의 방역 상황과 확진자 관리를 꼼꼼하게 점검하고 있다며 관악구의 선제적이고 유기적인 방역 체계를 언급했다.

 

이어 코로나 예방 대책이 잘 운영되고 있는지 자가격리자의 관리가 철저히 진행되는지 매일 점검하고 있다철저한 선별검사와 역학조사는 코로나 확진을 방지하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BBC 취재진은 관악구의 하루도 거르지 않는 일일 상황 대책보고회 뿐 아니라 코로나 확진자 발생 후 이루어지는 철저한 선별검사와 역학조사 과정을 비중 있게 보도했다.

 

또한 BBC One Panorama 다큐멘터리는 한국은 영국에서와 같은 봉쇄 조치는 없었다며 이러한 가운데 코로나 방역 성공의 모든 사항은 철저한 검사와 역학조사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평가했다.

            
[BBC] BBC Panorama 다큐멘터리 인터뷰 중인 박준희 관악구청장 출처.관악구청


박준희 구청장은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려는 중앙정부의 신속한 조치와 이에 발맞춘 지방자치단체의 생활 밀착형 방역이 큰 효과를 거두었다. 특히 혼란 속에서도 질서를 유지하려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는 힘이 되었다며 공동체 연대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BBC One Panorama 다큐멘터리 ‘Covid:Who Got it Right?'(코로나바이러스:누가 옳은 것인가?)는 지난 22일 영국 내 방영되었으며 27일부터 BBC World 채널을 통해 국내와 세계 각국에 방영될 계획이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