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6601
발행일: 2020/05/04 13:33:29  김우신기자
관악구,' 착한임대인 지원사업' 추진..코로나 19 착한임대인 건물보수·방역 지원

관악구가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경제적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인하해준 착한 임대인을 대상으로 서울형 착한 임대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 곤란이 가중된 임차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임대인에게는 임대료 인하에 따른 인센티브를 제공해, 지역 내 착한 임대인 운동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이와 같은 지원사업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지원내용은 내구성 향상을 위한 방수, 창호, 단열, 화장실 개선 등의 건물보수비용을 보조해주거나 전기안전 점검을 제공하는 것이다.

 

둘 중 선택하거나 복수 신청 가능하며, 이때 비용은 임대료 인하 총액 30% 범위 내, 500만 원 상한이다.

 

지원대상은 상가임대차 보호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상가건물의 환산보증금 9억 원 이하 점포에 대해 임대료를 인하하는 임대인이다.

 

신청 기간은 529()까지이며 임대인과 임차인이 상생협약을 체결한 후 서류(상생협약서 및 신청서, 임차인 사업자등록증 등)를 지역상권 활성화 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해 작성하면 되고 지원대상자는 추후 관악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확정된다.

 

서울형 착한 임대인 지원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 또는 지역상권활성화과(02-879-574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