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364
발행일: 2024/06/03 15:14:06  강민건PD
[김보리의 뮤직카페 with 골드] 프로듀서 킹메이커 “AI 작곡도 대단하지만, 감정전달은 여전히 사람이 더 잘할 수 있어요.”

김보리의 뮤직카페 with 골드 (2024.05.30.)

- 시간 : 목요일 5~6시 생방송

- 진행 : 김보리, 골드

- 초대손님 : 킹메이커

 


안녕하세요 킹메이커입니다 반갑습니다!” 유명 작곡가 킹메이커가 김보리의 뮤직카페에 출연하여 청취자들과 함께한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미지 클릭 ▶ 김보리의 뮤직카페 with 골드 게스트 : 킹메이커

 

김보리는 오늘의 특별한 게스트, 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킹메이커님을 모셨습니다라며 그를 소개했다. 킹메이커는 다양한 가수들과 작업하면서 얻은 소중한 경험들을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킹메이커는 자신의 작곡가로서의 길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동안 SES, 진주, NCT 127, 더보이즈 등 여러 가수들과 작업했던 경험을 공유했다. 특히, 최근에는 김용준의 발라드 곡 저 별이 아쉬워서 헤어지기 싫은 이 밤이야를 작업하며 얻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다. 그는 이 곡은 김용준 씨와의 특별한 인연으로 탄생한 곡이다라며 노래방에서 부르기 어렵지만 듣기에는 편안한 곡이라고 덧붙였다.

 

방송 중 킹메이커는 자신의 작곡 철학과 가수들과의 작업 방식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작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가수의 열정과 그 곡에 대한 사랑이라며, 가수와의 호흡을 맞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고 말했다. 또한, “작업할 때 모든 스텝이 중요하다가수의 컨디션을 최적으로 맞추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강조했다.


이미지 클릭 ▶ 김보리의 뮤직카페 with 골드 게스트 : 킹메이커

 

청취자들과의 소통도 활발히 이루어졌다. 실시간 채팅을 통해 많은 청취자들이 킹메이커에게 질문을 던졌고, 그는 성심껏 답변하며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특히, AI 음악 생성 기술에 대한 질문에 대해 “AI도 대단하지만, 사람의 감정을 전달하는 것은 여전히 사람이 더 잘할 수 있다고 의견을 밝혔다.

 

방송 말미에는 킹메이커가 아내에게 영상 편지를 보내는 감동적인 장면도 있었다. 그는 최근 작업으로 함께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해 미안하지만, 곧 여행을 가서 재밌게 보내자고 전하며, 아내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킹메이커는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임영웅 씨와 작업하고 싶다고 밝히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음악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저의 목표는 그 자리에 올라가고 싶어 하는 사람을 올려주는 것이라며, 킹메이커로서의 포부를 전했다.


이미지 클릭 ▶ 김보리의 뮤직카페 with 골드 게스트 : 킹메이커

 

김보리의 뮤직카페 with 골드 (2024.05.30.) 킹메이커 편은 관악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GFM가요톡톡, 페이스북 관악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