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801
발행일: 2024/01/23 14:37:37  강민건PD
[하로 최승일의 봉사리팝스] 판타스틱듀오 ‘씨스타’편 최종 판듀 킷지. 2월 새 음반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하로 최승일의 봉사리팝스 (2024.01.17.)

- 시간 : 수요일 7~8시 생방송

- 진행 : 하로, 최승일

- 초대게스트 : 킷지


 

안녕하세요, 노래하고, 작곡하고 작사하는 가수 킷지입니다. 반갑습니다! 가수 킷지가 하로 승일의 봉사리 팝스에 출연했다.

 

예명의 뜻을 묻는 질문에 킷지는 친한 언니들끼리 같이 지었다. 제 본명에 해당하는 스펠링을 멋지게, 간드러지게 만들어보자는 의미에서 핫 한 단어 키치에서 영감을 얻어서 짓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미지 클릭 ▶ 하로 승일의 봉사리팝스 게스트 : 킷지

 

TV 프로그램 판타스틱듀오 씨스타편에서 최종 판듀가 되었던 경험을 묻는 DJ의 질문에 킷지는 “8년 전이고, 고등학교 3학년 때이다. ‘영광굴비소녀이름을 한 정말 많은 걸 느끼는 일주일 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학교에서는 학교를 빠지면 안된다고 해서 끝까지 처리를 안해주셨던 선생님이 계셨다. 그래서 엄마까지 전화를 하게 만들었던 에피소드가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는 앨범 작업과 함께 아이돌 가수의 탑 라인 작업을 맡고 있다고 밝힌 킷지트랙을 주시면 멜로디와 화성을 쌓는 일을 하고 있다. 영감은 노래를 들으며 떠오르는 것들을 구글에 검색하면서 특징과 유래를 찾으면서 얻고 있다.”고 밝혔다.

 

첫 곡으로 블랙핑크의 ‘PINK VENOM’을 라이브로 전한 킷지는 아이돌 탑 라인을 작곡하고 있다고 했으니까, 아이돌 곡을 불러보겠다.”고 전했다.

 

라이브를 들은 후 DJ 최승일은 여기서 앉아서 들어도 되나요? 돈 내고 들어야 되는 거 아니에요? 정말 공연을 보는 느낌이었어라고 소감을 남겼다.


이미지 클릭 ▶ 하로 승일의 봉사리팝스 게스트 : 킷지

 

음악 외의 관심사로 영어와 틱톡을 꼽은 킷지는 미드를 많이 챙겨 본다. 요즘 드라마 그레이 아나토미에 푹 빠져있고, 틱톡에서 포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제가 찍은 사진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롤 모델로 여러 가수를 꼽은 킷지는 앞서 말씀드렸던 투 애니 원선배님, 그리고 ‘Jessie J,’의 미칠듯한 기교, ‘에일리님의 카리스마 파워 등 많은 분들이 저의 롤 모델이다.”고 전했다.

 

오는 2월 새로운 음반 발매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힌 킷지는 제가 영어도 좋아하고 미드도 좋아한다고 발씀을 드렸는데, 미국의 홈 파티를 상상하면서 쓴 곡이다. 항상 등장하는 빨간 컵을 보고 레드 솔로 컵이라는 주제를 뽑아보았다.”고 전했다.

 

두 번째 라이브 곡으로 발이 착지하는 순간을 라이브로 전한 킷지는 번지점프를 메타포로 한 곡이다. 발이 딱 착지 했을 때의 그 느낌과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고 전했다.

 

마지막 인사로 킷지는 사실 많이 떨렸다. 처음부터 엄청 떨고 있었는데 잘 리드해주셔서 마음껏 날뛰었던 것 같다. ”고 전했다.

 

하로, 승일의 봉사리팝스 (2024.01.17.) ‘킷지편은 관악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GFM가요톡톡, 페이스북 관악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