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779
발행일: 2023/05/16 19:30:03  김우신
왕정순 의원 대표 발의한 ⌜반려식물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본회의 통과

서울특별시의회 왕정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반려식물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가 지난 3일 열린 제 31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통과됐다.

   


왕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코로나19 시기 많은 사람들에게 심리적·정서적 안정감을 주며 대표적인 여가 활동의 하나로 당당하게 자리 잡은 실내 식물 키우기가 서울시의 유망 산업으로 육성·지원될 수 있는 기초가 마련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아무쪼록 이번에 마련된 조례가 코로나19로 위기와 침체에 빠졌던 우리의 일상과 산업 전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게 되길 바란다,“조례가 미처 담아내지 못해 아쉬운 부분은 여러 전문가와 업계 관계자,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가며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조례는 서울시 광역·기초의회를 통틀어 최초로 마련된 것으로 반려식물산업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시장의 책무, 관련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의 수립, 산업 전반에 대한 실태조사 실시, 반려식물산업 육성 및 지원사업 확대, 관련 전문 인력 육성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왕 의원은 조례가 선언에서 끝나지 않고 실질적인 힘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관련 정책이 실효적으로 뒤따라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 반려식물 보급과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고민을 통한 정책제안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김우신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