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839
발행일: 2022/09/19 18:08:42  강민건PD
[관악포커스] 도로점용허가, 집에서 편하게 신청하세요. 관악구, 도로점용허가 온라인 서비스 실시 / 관악구, 2022년 상반기 청년고용률 서울지역 1위 달성!

방송 : 이진아&단야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09.19.

- 진행 : 이진아&단야

- 출연 : 강민건PD

 

이진아(이하 이)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강민건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강민건(이하 강) : 안녕하세요.

 

단야(이하 단)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도로점용허가, 집에서 편하게 신청하세요. 관악구, 도로점용허가 온라인 서비스 실시

 

이미지 클릭 ▶ 관악구 도로점용허가온라인신청페이지


: 관악구(도로점용허가 온라인시스템을 구축하여 16일부터 온라인으로 도로점용허가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 도로점용은 건물 신축을 위한 자재 적치 및 가림막 설치 또는 이삿짐 운반을 위한 크레인 사용 등 도로 구역 안에서 도로를 차지하여 사용하는 일을 말합니다. 도로점용허가를 위해서는 도로관리청인 관할 구청의 허가를 받아야 하고 일정 사용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 온라인 서비스가 실시되었다는 것은, 이전까지는 현장을 방문해야 했다는 이야기 같은데요?

 

: 그렇습니다. 기존 도로점용허가를 받기 위해 접수부터 수수료 납부 및 허가증 수령까지 최소 2회는 구청을 방문하여야 했습니다. 구는 이를 개선하고자 도로점용허가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 이제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부터 허가증 수령까지 방문 없이 원스톱으로 민원 처리가 가능해졌습니다.

 

: 구청까지 오가는 시간 없이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은 정말 큰 변화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 먼저 관악구 도로점용허가 온라인시스템홈페이지(https://road.gwanak.go.kr)에 접속, 전자화된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 등을 첨부하여 제출한 후 수수료를 납부하면 심사를 거쳐 허가 여부가 결정되며, 허가 결정이 난 이후에는 허가증을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서울시 이텍스(e-tax)에서 점용료 납부까지 할 수 있습니다.

 

: 민원인을 직접 응대하지 않고도 업무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행정업무 효율성도 함께 올라갈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다음소식 전해주시죠.

 


관악구, 2022년 상반기 청년고용률 서울지역 1위 달성!


이미지 클릭 ▶ 2019년도 청년취업콘서트 진행 사진

 

: 청년 인구 비율 전국 1위 관악구가 청년고용률 서울지역 1위를 달성했습니다. 지난 823일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2년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 결과에 따르면, 관악구 청년고용률은 55%로 서울시 평균 45.4%보다 높아 자치구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좋은 소식입니다. 서울시 평균보다도 10% 포인트 높다고 하는데요.

 

: 그렇습니다. 구 전체 고용률은 58.1%로 전년 대비 4.4% 올라 서울시 평균 57.5% 보다 높고 자치구 중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취업자 수는 269천 명으로 19천 명 늘었고, 실업률은 4.8%1.4% 줄어 전반적으로 고용지표가 획기적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관악구에서 고용률을 개선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한 사업들이 있죠?

 

: 그렇습니다. 이는 민선 7기 지난 4년간 구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한 관악S밸리 조성 사업 추진 및 벤처기업 육성촉진지구 지정 코로나19 고용난 극복을 위한 지난 2년간 6,042명의 전국 최대 규모의 공공 일자리 제공 청년정책과신설을 통한 청년 문화공간 신림동쓰리룸 운영, 으뜸 관악 청년통장 등 다양한 청년 정책을 추진한 결과입니다.

 

: 구는 특히,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으로 관내 비영리단체와 구직 청년의 취업 연계 및 인건비 지원, AI 인적성 검사, 면접 체험관 운영, 청년 취업콘서트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취업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 민선 8기 조직개편에 청년 관련 내용도 담겼다고요?

 

: 그렇습니다. 관악구는 앞으로 민선 8기 조직개편을 통해 청년문화국을 신설하여 체계적인 청년 정책, 일자리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진 뒤 관악 청년청을 개관하여 다양한 청년들의 구직 활동을 전폭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지금까지 강민건PD와 관악구 소식 만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