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794
발행일: 2022/09/06 15:40:22  서창우PD
[관악포커스] 관악구, 태풍피해 간단요약/ 9월 5일 침수피해 인정 세대 250만원, 상가 500만 원 지급 완료 / 평생학습관 4학기 수강생모집

방송 : 김선준, 정호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12~오후2)

 

- 방송 : 2022.09.06.

- 진행 : 김선준, 정호

- 출연 : 서창우 PD

 

선준: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서창우 PD님과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PD: 안녕하세요! 관악구 소식을 전달해 드리는 서창우PD입니다~

 

정호: 자 그러면 오늘의 첫 번째 소식을 전달해 주실까요?

 

96일 코로나 바이러스 소식

 
이미지 클릭 ▶ 9월 6일 확진자현황(출처 중앙안전대책본부)
 

: 96일 오늘 오전 00시 기준 누적 확진환자수는 총 23,706,477명입니다. 전일대비 99,837명이 증가를 했구요. 사망자는 전일대비 44명 증가하여 총 27,193명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정호: 전반적으로 조금씩은 줄어들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관악구의 현황도 알려주세요.

 

: , 관악구의 경우 전일대비 908명 증가한 누적확진자 232,890명중 치료중인 4,457명과 격리해제된 환자 228,433명이라고 합니다.

 

관악구 태풍피해 간단요약

 

선준: 지난 8, 수해피해가 상당했었는데요. 어제 초대형 태풍인 힌남노가 한반도를 지나가면서 추가적인 수해피해가 일어날 것에 대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상태가 어땠었나요?

 

: 제가 살고 있는 삼성동 시장쪽과 그 주변 일대에서는 특별한 태풍에 대한 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보였습니다. 비는 많이 왔었지만 다행인 상황인거죠.

 

정호: 관악구에서도 특별히 피해가 많았던 두곳이 있었잖아요. 신사시장과 청룡동 그린빌라쪽 상황은 어땠나요?

 

: 신사시장의 경우에는 아직 침수피해에 대한 복구가 완전히 되지 않았던 상태였으나 추가적으로 태풍에 대한 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더 자세한 사항은 저희 홈페이지에 기사로 오늘 중으로 조사 및 업로드 예정입니다.

 

선준: 태풍에 대한 피해가 많이 없었기를 바라면서 본격적으로 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 95일 침수피해 인정 세대 250만원, 상가 500만 원 지급 완료

 
이미지 클릭 ▶ 재난극복생활안정지원금

: . 본격적인 소식으로 관악구가 지난 8월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과 소상공인에게 추석 전 95일 긴급복구비를 지급하는 등 일상회복 지원을 위해 총력에 나섰다고 합니다.

 

정호: 이번 수해피해가 상당히 심각하기도 했고,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은만큼 빠르게 회복되기를 바랬던 것 같은데요. 얼마나 지원이 되는걸까요?

 

: 구는 수해 피해를 입은 주민을 위한 신속한 지원과 하반기 주요사업의 차질없는 진행을 위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을 긴급히 편성해 790억 원을 확정했다고 합니다.

 

선준: 지난주에 얘기해주신거와 같은 것 같은데, 완료된 사항이 있을까요?

 

: 특히 추석 전 신속한 복구비 지급을 위해 주택 침수피해 긴급복구비 150억 원과 소상공인 긴급복구비 41억 원을 편성해 95일 지급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구는 주택 침수피해 인정 세대에 250만 원을 지급했으며, 기존 주택침수 복구비 200만 원에 구 자체 재원을 마련해 재난극복 생활안정 지원금으로 별도 신청 없이 50만 원을 추가 지원한 것이라고 합니다.

 

정호: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체감이 조금이나마 바로 될 것 같긴하네요.

 

서 : 특히재난극복 생활안정 지원금은 기존 지원대상이 아닌 피해 주택 소유주에게도 신청을 통해 최대 250만 원(1세대 100만 원, 2세대 150만 원, 3세대 200만 원, 4세대 이상 250만 원)까지 지원해 실질적인 피해를 입은 주택 소유주의 생활안정을 도울 계획이라고 합니다.

 

선준: 소상공인들에게도 지원이 잘 갔나요?

 

: 수해 피해 소상공인에게도 긴급복구비 500만 원을 전액 지급했다고 합니다. 그간 구는 서울시-자치구 간 매칭 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해 줄 것을 건의하는 등 실질적인 피해복구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그 결과 기존의 긴급복구비 200만 원에 추가로 300만 원을 지급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정호: 이번 추경으로 확실하게 지원금이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 큰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대비도 필요해 보입니다.

 

관악구, 평생학습관 4학기 수강생모집

 

: 네 두 번째 소식은 관악구가 20224학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는 소식입니다.

 

정호: 개설된 강좌와 수강신청은 언제부터 하나요?

 

: 개설된 강좌는 자격증, 컴퓨터, 외국어, 문화예술, 체육, 어린이 강좌라고 하며 신청은 5일 월요일부터 29일 목요일 18시까지 선착순 온라인 접수라고 합니다.

 

선준: 온라인 신청이면 어디서 해야되나요?

 

: 관악구청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후에, 상단에 교육을 클릭하고 평생학습에 듣고 싶은 강의를 클릭하여 결제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정호: 그럼 이 프로그램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 관악구에 거주하는 주민들도 가능한데요. 타구에 거주하는 주민들도 가능은 합니다. 다만 관악구 거주의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한부모가족, 병역명문가,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중 세 자녀 이상가족은 5일부터, 일반 관악구 거주 성인과 어린이는 6일부터, 타구 거주 성인과 어린이는 7일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창우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