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476
발행일: 2020/04/07 18:12:31  서창우PD
[관악포커스] 4월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소식/ 취약계층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위한 한시생활지원사업 실시

방송 : 권노해만, 써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12~오후2)

 

- 방송 : 2020.04.07

- 진행 : 권노해만, 써니

- 출연 : 서창우 PD

 

권노해만(이하 해만):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도 서창우 PD님과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창우PD(이하 서): 안녕하세요! 관악구 소식을 전달해 드리는 서창우PD입니다~

 

써니: 자 그러면 오늘의 첫 번째 소식을 전달해 주실까요?

 

47일 코로나 바이러스 소식

 

: , 오늘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소식을 먼저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만: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릴게요~!

 

: 407일 오늘 오전 00시 기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총 10331명입니다. 격리해제된 확진환자는 6694명이고, 사망자는 총 192명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써니: 결국 확진자는 만명이 넘어섰군요...

 

: 네 맞습니다.. 꾸준히 확진자가 늘어나게 되면서 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전일 기준으로 비교해 드리자면 확진자 수는 47명이 증가를 했습니다. 완치환자수는 96명이 증가했으며, 사망자의 경우 6명이 증가했다고 하네요.

 

해만: 서울시와 인근 구의 현황도 알려주세요~

서울시의 발생동향 (출처 : 서울시청 홈페이지 발생동향 스크랩)
 

: 서울시의 확진자수는 571명이라고 하구요. 관악구와 인접해있는 구들의 정보를 알려드리자면 관악구는 현재 확진자 41명중 치료중인 28명과 완치자 13, 능동감시자는 없으며 자가격리자가 442명이라고 하구요, 동작구의 경우에도 확진자 28명에 완치자 4, 금천구는 확진자 12명중 완치자 3, 구로구의 경우 확진자 35명 중 치료중인 29명과 완치자 6명이고, 서초구의 경우 확진자 31명중 치료중인 확진자 26명에 완치자 5, 강남구는 확진자 53명중 완치자 10, 영등포구는 확진자 26명중 치료중인 확진자 19명과 완치자 7명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들은 각 구청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써니: 전반적으로 확진자수가 늘은반면, 완치자 수도 늘었네요?

 

: 안타까운 소식이긴 하지만 맞습니다. 확진자와 완치자 수만 아니라 자가격리자 수도 급격하게 증가를 했는데요. 그 이유는 다름 아닌 41일부터 실시된 해외입국자의 의무적 자가격리 실시로 인해 급격하게 증가를 했다고 해요. 이에 대해서 관악구청에서도 자가격리자 관리 강화를 위해 재난안전대책부 내 자가격리반을 확대 편성합니다.

 

해만: 어떤식으로 확대가 되는건가요?

 

: 자가격리반원과 모니터링 요원 수를 기존의 211명에서 320명으로 늘리고,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외국어에 능숙한 공무원 모니터링요원을 추가로 배치해, 해외입국자를 포함한 모든 자가격리 대상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합니다.

 

써니: 안그래도 다른 곳에서 자가격리중에 이탈한 사람에 대해 고발사례들도 보였었는데 철저히 막아내는거군요!

 

: 네 맞습니다. 자가격리 의무위반 사례를 철저히 방지하기 위해 관악경찰서와 함께 21, 5개 반을 편성해 자가격리자 거주지에 주기적인 불시 방문을 통해 자가격리 준수여부를 표본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해만: 41일부터 시작된 해외입국자에 대한 의무적 자가격리! 세계적인 코로나19사태에 대비하여 자가격리 수칙을 잘 지켜주시고 모두 안전하게 이겨내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두 번째 소식도 전해 주세요~

 

관악구, 취약계층에 코로나19 극복지원을 위한

한시생활지원사업 실시!

 

: 네 두 번째 소식은 관악구가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위한 한시생활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써니: 어떤 지원이 이루어 지는건가요??

 

: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재난상황에서 취약계층에 충전식선불카드(소비쿠폰)를 긴급 지급하여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생활 안정 및 소비여력을 제고하고 관악구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지원책입니다.

 

해만: 어떤 사람들이 혜택을 받게 되는건가요?

 

: 구는 사업을 통해 20203월 기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14,904가구 19,982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며, 사회보장급여 자격 및 가구원수별로 차등지급 할 계획입니다.

 

써니: 지원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 지원 금액은 4인 가구 기준 기초생계·의료급여 대상자는 140만 원, 기초주거·교육급여 대상자 및 차상위계층은 108만 원을 지원합니다.

 

해만: 보통 이런 것은 신청을 해야 받을수 있다고 알고있는데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는건가요?

 

: 별도 신청을 받지 않고 대상자 전원에게 우편으로 카드수령 안내문을 발송했고, 문자 메시지도 함께 발송하여 대상자가 누락 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는 16일까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집중 지원할 계획이며, 기간 중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들은 430일까지 선불카드를 수령하면 된다고 하네요. 또한 각 동 주민센터에서는 대상자 방문 시 쏠림현상으로 인한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번호표 지급, 거동불편자에게는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서창우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