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adiogfm.net/news/9402
발행일: 2014/08/31 15:28:05  류미정 시민기자
10월 평생학습축제, 지역주민주도로 열린다

관악구는 지난 826일 지역구성원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축제만들기를 위해 민간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거행했다. 

 

관악구가 오는 10월 6일부터 11일까지 6일간 구청광장 등 지역 곳곳에서  평생학습의 즐거움 알리기 위한 축제를 민간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는 평생학습축제를 지역구성원 모두가 즐기는 과정중심의 축제로 꾸미기 위해 평생교육유관기관과 단체, 동아리대표, 평생학습 강사와 학생 등 다양한 주민으로 구성된 민간추진위원단을 구성했다.

 

민간추진위원단은 신림권역 추진위원 31, 봉천권역 추진위원 28명과 시민대학원과 구민기자학교 수료자를 중심으로 꾸민 평생학습축제 홍보단 30명 등 총 101명으로 구성됐다.

 

구는 구성원들 간의 소통을 위해 민간추진위원단, 직원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기획워크숍을 열어 아이디어를 나누기도 했다. 워크숍은 서로를 소개하는 소통의 장에 이어 평생학습축제 전 과정을 함께 꾸며보는 시간을 갖고, 축제를 알리기 위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나누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관악구청장은 관악구만의 특징이 있는 평생학습축제의 과정을 주민 여러분들이 즐겨달라민간의 다양성과 창의성이 잘 어우러져 올해로 3회째인 평생학습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다양한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다음달 11일까지 평생학습축제 SNS 이벤트를 연다. 1688-4005 문자로 평생학습네글자의 사행시를 100자 이내로 보내거나 축제 준비과정, 당일 행사 사진 등을 찍어 보내면 된다.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