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adiogfm.net/news/9543
발행일: 2014/09/30 23:29:56  류미정 시민기자
관악구, ‘재능나눔학교’로 누구나 배우고 가르친다!
주민 주도의 자발적 교육활성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지식네트워크 구축

 관악구는 온라인 및 지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자신의 재능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재능나눔학교를 운영한다.

 

 ‘재능나눔학교는 누구든지(anyone), 어디서나(anywhere), 무엇이든지(anything)‘Any3school’로 주민누구나 선생님 또는 학생이 돼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평생학습이 이뤄지는 것을 뜻한다.

 

관악구는 이번 사업은 주민 주도의 자발적 교육을 활성화하고,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지식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재능나눔학교는 관악구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재능나눔학교 온라인 사이트(http://jns.gwanak.go.kr)를 통해 자신의 재능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올릴 수 있고, 관심있는 주민은 강의를 신청해 강좌를 들을 수 있다.

 

모든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나 재료비가 필요한 프로그램은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 영리, 종교, 정당, 특정인과 함께 하는 교육 등 특수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강좌는 개설할 수 없다.

 

개설강좌로 머리 예쁘게 묶기’, ‘알뜰 결혼준비하기’, ‘책으로 함께 배우는 통기타 연주법등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