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574
발행일: 2023/03/24 18:33:17  강민건
관악구, 제10회 다문화정책대상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이미지 클릭 ▶ 박준희 관악구청장과 관악구청 여성가족과 출산다문화팀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관악구가 32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10회 다문화정책대상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다문화정책대상은 세계일보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여성가족부,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가 공동 후원하여 다문화정책 발전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 기업, 기관을 격려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실시해 10회째 이어지고 있다.

 

구는 2009년부터 다문화정책 활성화를 위해 관악구 가족센터 등 관내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노력의 성과로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결혼이민자 수준별 한국어교육 다문화가족 멘토링 관악정보 서포터즈 운영 다문화축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자립을 도왔다.

 

올해는 전문기관을 통해 외국인주민과 다문화가족의 실태조사를 실시해 관악구만의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상호 문화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다문화정책으로 다문화가족의 정착과 자립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상호문화도시 육성을 목표로 ·외국인 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며 상생하는 관악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강민건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