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540
발행일: 2023/03/15 15:55:00  구자원
[관악포커스] 신규확진자 10만 명당 23명 꼴 ❙ 건강과 재미를 한 번에! 해설사와 함께 걷자 '마을관광도보투어' ❙ 1회 공연당 25만 원? 청년 거리공연팀 모집

방송 : 김시아, 정들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3.03.15.

- 진행 : 김시아, 정들레

- 출연 : 구자원PD

 

김시아(이하 김)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도 구자원 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신규확진자 약 12천 명, 10만 명당 23명 감염된 꼴


▶이미지 클릭 : 코로나19 현황 [출처:네이버 검색]

 

정들레(이하 정) : 본격적인 소식 들어가기 전에 먼저 코로나 상황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 오늘 코로나19 신규확진자는 약 12천 명, 사망자는 10명 발생했습니다. 인구 10만 명당 약 23명이 코로나에 감염되는 꼴인데요. 지난 30일 간 최고치는 약 15천 명, 최저치는 4천 명이었습니다.

 

: 매주 확진되는 숫자가 비슷한 것 같아요. 이렇게 유지가 되는 것도 참 신기한데, 다가오는 봄엔 더 이상 늘어나지만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바로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해설사와 함께 걷자! ‘마을관광도보투어


▶이미지 클릭 : 마을관광도보투어 포스터 [출처:관악구청]

 

: 다음은 마을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관악구 마을관광도보투어 소식입니다. 이 도보투어는 총 세 개의 코스를 통해 관악구의 역사, 문화,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데요. 강감찬 10리길 관악, 민주주의길 숨길, 쉼길, 순례길이 있습니다.

 

: 내가 사는 우리 동네의 몰랐던 곳, 혹은 알던 곳이어도 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곳곳의 숨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니까 새로운 느낌의 산책이 될 것 같네요.

 

: 그런데 방금 말씀하신 3개의 코스가 이름만 들어선 정확히 관악구의 어디를 걷는 건지 잘 모르겠는데, 정확한 코스가 어떻게 되나요?

 

: 우선 강감찬 10리길은 낙성대역에서 출발해서 관악구의 상징인 고려명장 강감찬 장군의 탄생지를 지나 벽화길, 낙성대공원, 과학전시관 등을 거치게 됩니다


관악, 민주주의 길은 서울대 민주화 길을 시작으로 박종철 거리까지 걷게 되고요. 마지막 숨길, 쉼길, 순례길코스에선 삼성산 성지길을 시작으로 약수사까지 걷게 됩니다.

 

: 마침 요즘 날씨도 많이 풀리고 슬슬 봄기운이 느껴지고 있잖아요? 이런 날 멀리 나갈 것 없이, 마을해설사와 함께 동네를 걸어다니면 공부도 되고 기분전환도 될 것 같은데,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신청은 5인 이상 단체만 가능한데요. 참여를 원하는 주민께선 관악구청 문화관광체육과(02-879-5604)로 참여 일주일 전까지 전화신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아무래도 해설사와 함께 하는 도보투어라서 개인 신청보단 단체 신청이 일정 맞추기 좋겠네요. 그런데 해설사가 함께 하니 왠지 가격이 비싸지 않을까 싶은데, 얼마인가요?

 

: 관광해설 투어 비용은 전액 무료입니다. 또 각 코스는 보통 2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이 부분도 조정 가능하니까요. 원하시는 분들은 마음껏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말씀드린 3코스 중 숨길, 쉼길, 순례길은 힐링 산책길이라고 해서, 이번에 신규로 운영하는 코스입니다. 힐링 산책을 위해 12명의 마을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하니, 이참에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 , 신규 코스도 운영에 역량강화 교육까지, 이거 무료로 이용해도 맞는 건가 모르겠네요.

 

: 혹시 못 들으신 분 위해 다시 한 번 말씀드릴게요. 관악구 마을관광도보투어는 5인 이상 단체로만 신청이 가능하고요. 신청은 관악구청 문화관광체육과(02-879-5604)로 일주일 전에 전화신청 하시면 되겠습니다


건강과 재미 모두 찾는 시간 되길 바라면서 바로 다음 소식으로 넘어가볼게요.

 

관악 청년 예술동아리 거리공연팀 모집

 

: 다음은 관악 청년 예술동아리 거리공연팀 모집소식입니다. 현재 신청 진행 중이고 오는 21()에 마감됩니다. 8개 팀을 받고 있고요. 구성원 모두 만 19~39세여야 합니다. 1명 이상이 공고일 현재 관악구에 거주 중이거나 생활하면서 문화예술 활동을 희망하는 자로 구성된 2인 이상 팀만 신청 가능합니다.

 

: 아무래도 관악구 청년팀을 모집하다 보니,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예술 활동을 펼치는 청년들이 기준이 됐네요. 그런데 워낙 청년인구도 많고 또 예술에 뜻을 둔 분들이 많아서, 굉장히 경쟁이 쌜 것 같네요. 그럼 최종 합격한 8팀은 어떤 혜택을 받는 건가요?

 

: 최종 8팀은 4월부터 10월까지 관악구 5개 장소에서 총 96회의 공연을 하게 되는데요. 공연 한 번당 실비보상금 25만 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 그럼 구에서 제공한 무대에서 안전하게 공연도 하고 공연비도 받을 수 있는 거네요? 팀당 12회 공연을 할 수 있는 거니까, 적은 금액이 아니네요.

 

: 또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이렇게 관객과 직접 마주하고 마음껏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었잖아요? 청년들에게도 구민들에게도 활기 넘치는 공연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 신청은 관악구청 청년지원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서류를 보내면 되는데요. 현재 관악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상세한 내용과 필요서류 양식이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시고 잘 준비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다가오는 봄과 함께 우리 청년들에게도 또 관악구민 모두의 마음에도 꽃이 활짝 피기를 바라겠습니다. 오늘 관악포커스에선 마을관광도보투어소식과 청년 예술동아리 거리공연팀 모집소식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