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367
발행일: 2023/01/26 12:07:41  강민건PD
“즐겁게 놀이하며 배워요” 관악구,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 재개

이미지 클릭 ▶ 암벽 등반 신체활동을 체험하는 어린이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 보건지소가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어린이 건강체험관운영을 오는 21일부터 재개한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놀이와 체험으로 총 9가지 테마(영양 구강 위생 신체활동 금연 금주 바른 자세 안전 생명존중)의 교육을 진행한다.

이미지 클릭 ▶ 불량식품 물리치기 게임을 하는 어린이들

사탕과 아이스크림 등 불량식품 물리치기 게임을 통한 영양교육, 손에 형광 로션을 바른 뒤 씻어보며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길러주는 위생교육, 생활 속 그림에서 위험한 행동을 찾아보는 안전교육, 음주 고글을 쓰고 걸어보는 금주교육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 활동이 가능하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지난 2015년 개관 이후 17천여 명의 어린이들이 이용하며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년간 운영을 중단했던 만큼 올해는 개별 가정, 지역 어린이집 등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재방문하며 다양한 놀이와 체험 교육이 활기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지 클릭 ▶ 음주 고글을 체험하는 어린이
 

이용대상은 5~ 8세 어린이와 가족, 보육교육 기관 및 단체이며, 공휴일을 제외하고 13(10:30 ~ 11:30, 14:00 ~ 15:00, 16:00 ~ 17:00) 관악구 보건지소 2층에서 체험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관악구 보건소 홈페이지 (온라인 서비스 인터넷 예약 보건지소 어린이 건강체험관 예약)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보건지소(02-879-7413)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유아기 때 올바른 건강습관이 평생 건강을 좌우한다.”라며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통해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유도하여 평생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