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350
발행일: 2023/01/17 15:29:43  강민건PD
[관악포커스] 관악구, ‘설 명절 종합대책’추진 구민 모두 행복한 설마중 / “설 명절,관악사랑상품권으로 준비하세요~” 관악사랑상품권7%할인, 140억 원 발행

방송 : 단야&옥이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3.01.16.

- 진행 : 단야&옥이

- 출연 : 강민건PD

 

옥이(이하 옥)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강민건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강민건(이하 강) : 안녕하세요.

 

단야(이하 단)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 1160시 기준 코로나19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신규확진자는 14144명이 증가했고, 관악구에선 120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 내일 국가감염병위기대응 자문위원회가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실내마스크 의무가 해제될지가 최대의 관심사입니다.

 

: 그렇습니다. 빠르면 설 연휴 전에 실내마스크 의무 착용 또는 마스크 착용에 대한 지침이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 ‘설 명절 종합대책추진 구민 모두 행복한 설마중

이미지 클릭 ▶ 관악구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 관악구가 설 연휴를 맞아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설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하여 구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명절하면 따뜻함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소외계층에게 명절은 또 다른 하루로 느껴질 것 같습니다.

 

: 관악구는 먼저 홀몸어르신, 1인가구 등 연휴기간 동안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설 명절 대비 고위험군 대상 돌봄체계를 운영하여 명절 전후 안부를 확인하고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과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촘촘히 챙길 예정입니다. 한편 기초생활수급 저소득 가구에는 연휴 전에 설 명절 위문비 지급을 완료한다고 밝혔습니다.

 

: 평소에는 건강하다가 명절만 되면 아픈 분들이 꼭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어떻게 해야하죠?

 

: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설날 당일 9시부터 18시까지 보건소 비상진료반과 문 여는 약국 · 의료기관을 지정하여 운영합니다. 포털사이트에 명절병원으로 검색하시면 영업중인 병원과 약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낙성대 임시선별검사소는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정상운영합니다. 코로나19 관련 문의는 코로나19 통합콜센터(879-7582)로 하면 되겠습니다.

 

 : 또 어떤 행정정책들이 준비되어있나요?

 

: 연휴기간 전통시장 인근 주·정차 단속이 완화됩니다. 조원동제2공영, 삼성동제1공영, 서원동제1공영, 신원시장공영 총 4개소의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며 연휴기간 관악구청 부설주차장도 무료로 개방합니다.

 

: 또 설 연휴 쓰레기는 21, 22일 양일간 배출이 금지되며 명절에 생긴 쓰레기는 오는 23일 오후 6시부터 배출이 가능합니다.

 

: 모두가 안심하고 설 명절을 보냈으면 합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설 명절,관악사랑상품권으로 준비하세요~” 관악사랑상품권7%할인, 140억 원 발행


이미지 클릭 ▶ 관악사랑상품권 안내 포스터

 

: 관악구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관악사랑상품권 140억 원을 발행합니다.

 

 : 관악사랑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정말 인기가 많습니다. 저도 한번 사려고 들어가 봤는데 정말 순식간에 매진이 됩니다.

 

: 그렇습니다. 오전 10시가 되면 온 가족이 휴대폰을 손에 쥐고 구매버튼을 누르는 모습도 본 적이 있습니다.

 

: 관악구는 관악사랑상품권의 할인율을 보조하는 정부의 예산 지원이 결정되지 않은 상황 속에서 명절 전 구민들의 상품권 수요가 많은 것을 감안, 관악구와 서울시 예산을 우선 투입하여 7% 할인으로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 7% 할인이면 정말 큰 할인인데요. 총 얼마까지 구매할 수 있나요?

 

: 할인 구매 한도는 1인기준 70만 원, 보유 한도는 200만 원으로 1만 원 단위의 모바일 형태 상품권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 관악사랑상품권의 구매 및 결제는 서울pay+’, ‘티머니페이’, ‘신한 쏠(SOL)’, ‘머니트리’, ‘신한Play’ 5종 앱(App)에서 가능하고, 사용처는 지역 내 관악사랑상품권 가맹점 11,700여 개 소입니다.

 

: 관악구 안에서 구매할 물건이 있으시다면 관악사랑상품권을 이용하시면 어떨까 싶네요.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수 있고, 관악구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로도 이어집니다.

 

: 그렇습니다. 설 명절 선물을 구매하시는 것도 방법이겠고요. 구매와 사용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서울pay 고객센터(1544-3737), 다산콜센터(02-120), 관악구(02-879-5745)에 유선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 지금까지 강민건PD와 관악구 소식 만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