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564
발행일: 2021/10/25 13:11:11  강민건PD
[관악포커스] 관악구, 급경사 도로에 스마트 도로열선 시스템 구축한다 / 관악구,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겨냥 관악사랑상품권 150억 추가 발행

방송 : 이진아&단야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10.25.

- 진행 : 이진아&단야

- 출연 : 강민건PD

 

이진아(이하 이)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강민건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강민건(이하 강) : 안녕하세요.

 

단야(이하 단)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190명 발생

 

21.10.25 기준 코로나19 확진자 수(보건복지부 자료)

 

: 먼저 코로나19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 환자는 1190명 발생했습니다.

 

: 휴일 영향에 어제보다는 233명 줄어든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말사이에 백신접종율이 70%를 돌파했죠?

 

: 그렇습니다. 지난 240시를 기준으로 접종 완료율이 70.1%를 기록해 위드코로나 방역체계 전환 조건을 충족 했습니다. 추가로 1차 접종률은 79.4%입니다.

 

: 많은 분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는 75세 이상 고령층, 노인시설 이용자에 대해서 부스터샷 접종도 시작된다고 하니까요, 하루빨리 일상이 회복될 수 있기를 바라보겠습니다.

 

: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 급경사 도로에 스마트 도로열선 시스템 구축한다

 

지난 1월 겨울철 상습결빙구간 쑥고개로 현황


: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가 겨울철 결빙구간 제설대책의 일환으로 지역 내 급경사도로에 도로열선을 설치한다고 밝혔습니다.

 

: 관악구에는 급경사도로가 정말 많죠. 작은 골목도 있지만, 봉천고개, 쑥고개 등 주요 도로도 급경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그렇습니다. 폭설이 한번 오면 쑥고개로 퇴근을 하지 못하는 일이 벌어져서 신림역으로 우회해서 집을 가시는 분들 정말 많이 봐왔습니다.

 

: 설치 구간은 겨울철 상습결빙구간인 국회단지길 쑥고개로 대학길 난곡로26낙성대역길 총 5개소입니다. 해당 지역은 눈이 오면 사고 위험이 높은 제설취약지역으로 지난 1월 폭설에도 수차례 교통정체와 통행불편이 발생한 지역입니다.

 

: 제설차가 쉴새 없이 다니고, 염화칼슘을 쉴새없이 뿌려도, 눈이 오랜시간 내린다면 사실상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는데요. 정말 좋은 아이디어 인 것 같습니다.

 

: 그렇습니다. 도로열선설치 사업비로 국·시비 164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는데요. 오는 12월까지 총 1.34km 구간에 열선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겨울까지 얼마 남지 않아서 걱정되는 마음이 있었는데요, 1달하고 조금 더 남은 12월까지 공사를 완료한다고 하니까 든든해집니다.

 

: 관악구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효과를 면밀히 분석해 향후 지역 내 급경사 도로에 열선 설치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이 밖에도 한편 올해 제설대책으로 난곡터널 주변 고정식 자동염수살포장치 설치, 골목길, 보도 인력제설을 위한 소형살포기 21, 송풍기 55대를 신규 구매해 각 동에 배부했으며, 이 밖에도 제설제 확보, 제설전진기지 창고정비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폭설 속에서도 안전한 관악구가 되기를 바라봅니다. 다음 소식 이어서 전달해주세요.

 

: 다음소식입니다.

 

관악구,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겨냥 관악사랑상품권 150억 추가 발행


관악사랑상품권 4차 발행 포스터
 

 

: 관악구가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진행되는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기간에 맞춰 오는 111일 오후 2시부터 관악사랑상품권 150억 원을 추가 발행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 관악사랑 상품권은 지난해 230억원, 올해 9월까지 390억원. 620억원이 지금까지 발행되어 전액 완판된 기록을 가지고 있는데요. 관악사랑상품권을 구매하면 따라오는 혜택이 있죠?

 

: 그렇습니다. 10%의 특별할인율과, 30%의 소득공제가 제공되어집니다.

 

: 관악구에서 소비할 돈이라면, 관악사랑상품권을 통해 소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현재까지 발행된 620억원 중 사용된 금액은 475억원이라고 합니다. 주로 음식점, 슈퍼마켓, 식료품 소매점을 통해 사용되었습니다.

 

: 상품권은 어떻게 구성되어있고, 어떻게 구매할 수 있나요?

 

: 상품권은 1, 5, 10만 원 권의 3종 모바일 형태로 발행되며, 할인구매한도는 월 70만 원, 보유한도는 200만 원입니다. 비플제로페이 APP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추가로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자 대규모 점포, 사행성 시설이나 대형 입시학원, 대기업 계열 영화관, 중견기업 이상 직영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제한업체는 서울시 홈페이지(분야별정보경제소상공인 간편결제지역사랑상품권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강민건PD와 함께 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강민건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