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303
발행일: 2020/11/06 12:47:38  김우신기자
[생활밀착형 노동복지] ‘작지만 소중한 청년노동자의 월급관리법2',"돈에 휘둘리지 않고, 돈의 주인이 되려면?"

'오늘부터 LED'(Labor, Equality, Design) (2020.11.5.)

 

-시간: 오후17~18시 생방송

-진행: 김보리

-1: 관악구노동복지센터 이가현 팀장

-2: 청년지갑트레이닝 센터 김영재 센터장



"취약계층에게 더 크게 다가오는 코로나, 하루빨리 해결됐으면.."


"'내가 바라는 것을 향한 금융과  '제도권 금융이 설계한 금융생활' ,

   이런 딜레마를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까"


    
[생활밀착형노동복지LED]김보리DJ

관악구 노동복지센터와 관악FM이 함께하는 방송오늘부터 L.E.D(Labor, Equality, Design)’115작지만 소중한 청년노동자의 월급관리법2’를 주제로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는 관악노동복지센터 이가현 팀장, 청년지갑트레이닝 센터의 김영재 센터장이 출연했다.

 

김영재 센터장은 지난 924작지만 소중한 청년노동자의 월급관리법에 대한 첫 번째 시간에 이어 이날 두 번째 시간으로 진행됐다.

  

먼저 1부 코너 이주의 노동복지이슈에서는 코로나 이후 특수고용, 프리랜서 종사자의 월 소득 감소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신청한 특수고용, 프리랜서 175만 명을 분석했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 위기 이전인 2019~20201월 중 최대 월소득과 코로나가 심해진 이후20203~4월 평균 소득 비교를 했을 때, 69.1% 감소했다고 전달했다.

 

이가현 팀장은 " 코로나로 인한 피해는 취약한 계층에게 더 크게 오고 있는 것 같다."며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이 하루빨리 끝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생활밀착형노동복지LED]김보리DJ, 김영재 센터장(왼), 이가현 팀장(오)


2부에서는 청년지갑트레이닝 센터'의 김영재 센터장이작지만 소중한 청년노동자의 월급관리법을 주제로 지난 시간 돈에 대한 관점 등 그 기초적인 이야기에 이어 두 번째 시간으로 진행됐다.


먼저 김영재 센터장은 돈 관리는 자신의 욕구를 기반으로 한 미래설계부터 시작하며 이를 돕는 가장 좋은 도구는 가계부를 작성하는 것이라고 지난 회차에 대한 방송 내용을 간단히 요약해서 소개했다.

  
이가현 팀장, 김영재 센터장, 김보리DJ 왼쪽부터

지난 방송에 이어 이날 방송에서는 대출 카드빚 추심에 대한 대처법' ,'내가 바라는 것을 향한 금융' 과 " '제도권 금융이 설계한 금융생활' , 이런 딜레마를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까" 와 청년들이 소비 방법을 친근하고 어렵지 않게 배워볼 수 있는생활경제 생존게임’등에 대한 정보 등을 전달했다.

 

 김영재 센터장은 "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 이 시간이 관악 청년분들의 경제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내용을 접하시고 혹시라도 금융분야에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검색포털에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를 검색하면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의 채널과 메일,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주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다"고 말했다.



'생활밀착형노동복지 LED'는 관악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FM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GFM가요톡톡페이스북 관악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