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268
발행일: 2020/10/29 14:19:47  김우신기자
관악구, '청년네트워크 온라인 역량강화교육' 실시..유튜브 '라이브 관악' 무료채널 이용해보세요

관악구가 청년이 주체가 되어 청년 문제 및 관련 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2020 관악 청년네트워크 온라인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악 청년네트워크 위원 및 활동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없이 유튜브 라이브관악채널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교육은 지난 22일부터 1119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1회 차씩 총5회 자에 걸쳐 동영상 강의를 업로드 한다.

     

청년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있는 위원들 뿐만 아니라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알찬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프롤로그 영상으로 관악 청년네트워크 임원진이 직접 출연하여 청년네트워크 위원이 된 계기와 그 간의 활동 상황 등을 살펴 볼 수 있다.

 

강사로는 김상철 기획의원(서울시민재정네트워크), 서복경 책임연구원(현대정치연구소), 심규원 겸임교수(경복대학교) 김지선 공동운영위원장(서울시 청년정책네트워크)가 참여하며 예산과 사업 토론과 화법 청년참여 등 다양한 내용의 강의가 펼쳐진다.

 

특히, 115() 진행되는 제2강은 저녁 7시부터 유튜브 라이브 관악채널에서 청년의 변화를 주제로 생방송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보다 주체적으로 청년정책 거버넌스 파트너로서 활동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앞으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청년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