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869
발행일: 2019/11/14 17:56:47  김우신기자
여성가족부,수능이후 청소년 위한 진로탐험, 미래 탐색, 마음치유 프로그램 마련

여성가족부는 11142020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청소년들이 수능 이후 자신의 진로에 대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국립청소년수련시설을 포함한 전국 청소년 수련시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공기관 등에서 다양한 청소년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우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1119()부터 125()까지 4회에 걸쳐 청소년시설이 부족한 지역(충청북도 괴산군, 경상북도 김천시, 경기도 양평군·가평군)을 중심으로 청소년 동사(動詞)형 꿈찾기 진로콘서트를 개최한다.

 

동사(動詞)형 꿈 찾기는 꿈을 선생님과 같은 명사(名詞)형으로 설정하지 않고, ‘청소년이 지닌 잠재역량을 키워주는 일을 하고 싶다라는 식의 동사형으로 정해 다양하게 능동적으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사고를 전환하자는 의미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동사형 꿈을 주제로 한 진로멘토링’,‘음악과 소통하며 스트레스 제로 만들기등이 운영된다.

 

국립청소년수련시설 4개소에서는 수능 이후 자기 관리 등에 소홀해지기 쉬운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을 위해국립수련원 청소년 체인지업 진로캠프를 운영한다.

 

국립청소년 수련시설 4개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충청남도 천안시), 국립청소년우주센터(전라남도 고흥군), 국립청소년해양센터(경상북도 영덕군),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전라북도 김제시)청소년 체인지업 진로캠프는 고3 청소년들이 캠프를 통해 진로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진로콘서트 나눔의 가치 진로정보 공유 직업 체험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 밖에도 각 지역의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문화의 집 등 청소년수련시설과 공공기관에서도 11월 중순부터 12월 말에 걸쳐 진로탐구·문화예술·스포츠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거리를 제공한다.

 

지역별로 이용 가능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과 참가비용 등 자세한 정보는청소년활동정보 서비스(e청소년,www.youth.go.kr 모바일 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제공하는 사용자 위치기반 정보검색 기능으로 주변 시설 및 서비스 정보를 더욱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수능 준비로 힘들게 지냈던 고3 수험생들이 다양한 청소년 활동·상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수험 긴장감을 해소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보는 등 재충전할 기회를 갖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