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782
발행일: 2019/10/22 15:14:21  김우신기자
관악구,'안녕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大賞) 수상..자원봉사단 역량강화에 주력

관악구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2019 안녕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안녕한 마을, 행복한 마마식당으로 영예의 대상(大賞)을 수상하며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행정안전부의 중점사업인안녕캠페인(안부안심안녕한 사회만들기 프로젝트)’을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심사를 통해 7개의 지방자치단체가 대상(大賞)으로 선정되었으며, 이 가운데 관악구는안녕한 마을, 행복한 마마식당-마을가족과 아이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안녕(安寧)마을 프로젝트로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행복한 마마식당은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맞벌이 등으로 바쁜 부모를 대신해 지역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저녁 밥상을 차려주고 돌봄을 지원하는 주민주도의 혁신적인 한국형 어린이식당이다.

 

또한, 지역사회 재능기부를 통한 창의적 체험 활동 및 심리 정서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을 아이들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마마봉사단(자원봉사단체)’의 역량 강화를 지원해 주민들의 운영 능력을 키우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주민의 주도로 직접 운영될 예정이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