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347
발행일: 2019/06/17 17:13:23  김우신 기자
서울시,불법대부업 피해사례집 발간..신고.구제절차 상세 안내

서울시가 소비자 피해가 잦은 불법대부업 사례와 대부업 이용 시 꼭 알고 있어야 할 유의사항 등을 담은 대부업! 쓴다면 알고 쓰자책자를 17()발간했다고 소개했다.

 

이 책자는 서울시 불법대부업 피해 상담센터에 신고가 잦았던 상담사례와 구제방법, 대부업 이용 시 소비자 유의사항, 대부업체들의 주요 위법.부당행위 및 소비자 보호 법규정 등을 담고 있다.

 

먼저, 소비자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대부업자들이 주로 행하는 고금리 일수.꺽기 대출 중개수수료 불법 수취 허위 과장광고 저금리 대환대출 약속 미이행 등 13가지 주요 위법.부당행위 유형을 소개하고 있다.

 

백지약속어음 제공 등을 통한 불법 고금리 대부, 새벽시간 불법채권추심 등 센터에 신고된 내용 중 소비자들의 피해가 잦은 사례 11건도 소개하며 소비자들이 동일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했다.

 

또한 소비자가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대부업자 상대 시 꼭 알아야 할 사항과 자주하는 질문, 관련 법규도 수록했다.

 

이외에도 불법대부업 피해를 입은 경우 구제를 지원 받을 수 있는서울시 불법대부업 피해 상담센터와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등 서민금융 지원제도도 안내하고 있다.

 

책자는 서울도서관, 서울금융복지센터, 시민청, 구청 등에서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는‘167월부터 서울시 불법대부업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5월까지 총 1,156명으로부터 피해신고를 접수 받아 319, 254,300만 원 상당의 피해를 구제했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