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214
발행일: 2019/05/13 18:19:03  김우신 기자
서울시 박물관주간, '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미술관 나들이'

서울시는 518세계 박물관의 날을 맞아 14()부터 19()까지 <2019 서울시 박물관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소개했다.


2019 서울시 박물관 주간은 서울에 잘 알려지지 않은 박물관.미술관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시민들이 스스로 박물관.미술관을 찾도록 기획되었다.

 

주요 행사로는 해설사와 함께 하는 박물관.미술관 나들이 걸어서 찾아가는 박물관.미술관 스티커 투어 만관만색 서울의 박물관.미술관 등이 있으며, 주요 박물관을 순환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나들이는 테마별로 4개의 코스를 18일부터 19일까지 10, 1412(코스별 2시간)로 운영하며, 14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걸어서 찾아가는 박물관.미술관은 시민이 스스로 서울의 명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박물관.미술관 도보 투어 코스를 추천한다.

 

이어 스티커 투어에서는 박물관 주간에 박물관.미술관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데이 비드 호크니전시 입장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종로와 북촌일대의 주요 박물관을 순환하는박물관으로 떠나는 버스18~192일간 10시부터 16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무료 운행되고 버스에는 해설사가 동숭하여 인근 박물관 및 운영노선을 안내한다.

 

또한 이번 박물관 주간에는 서울 다양한 박물관.미술관에서 기획전시, 교육, 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박물관.미술관 홈페이지(gomsuem.seoul.go.kr)와 서울시 공립박물관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