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5031
발행일: 2019/03/14 18:48:28  박현숙기자
관악구, 청년 창업의 꿈 ‘이루다 창업공작소’에서 시작!

관악구가 꿈과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고 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공간인 이루다 창업공작소를 본격 운영한다.

 

먼저, 3월부터 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이크로비트 교육을 시작해,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 교육, 마이크로비트-IOT교육 등을 11월까지 진행한다.

 

교육은 바쁜 직장인과 학생을 위해 평일 19시 이후나 주말에 진행되며, 청년들의 아이디어 제품 경진대회 개최 창업지도 창업관련 기업 연계 등 청년 창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이 실시된다.

 

, 작업 공간을 예약제로 상시 개방하고, 공작소에 마련된 장비를 대여해 작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청년들은 메이킹룸(제작실), 스터디룸(교육실), 아이디어룸(회의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소형 CNC 라우터 및 소프트웨어.노트북.IOT제작 강의용 교구 등을 대여할 수 있다.

 

한편, ‘이루다 창업공작소는 관악구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소셜벤처 등 코워킹스페이스에 입주한 기업들과 공동으로 기획해 운영하는 민관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2018 관악구 창의우수사례로 선정된 우수 사업 모델로도 평가 받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루다 창업공작소는 머릿속에만 존재하는 고민과 계획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공간이라며, “스티브잡스뿐 아니라 세계 최대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도 작은 골목에서 시작된 것처럼, 우리 관악구 작은 골목에서도 제2의 스티브잡스와 스타벅스가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루다 창업공작소교육 참여 및 기타 사항은 이루다 창업공작소 홈페이지(http://eluda.kr) 또는 전화(070-7115-5945), 관악구청 민관협치과(879-5754)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