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4903
발행일: 2019/02/12 15:51:13  박현숙기자
관악구, 대출금리 1.5%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 신청하세요!

관악구가 영세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고자 총 20억 원의 중소기업육성기금을 지원한다.

 

구는 37일까지 ‘2019년 제1차 관악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 규모는 지난해보다 2억 원 늘어난 총 20억 원이며, 올해부터는 대출 금리를 1.8%1.5%로 인하해 지원을 강화한다.

 

인하된 금리는 신규 대출업체뿐만 아니라 기존에 중소기업육성기금을 대출받아 상환 중인 업체에도 일괄 적용된다.

 

지원 대상은 관악구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 후 6개월이 지났으며, 부동산 등 은행 여신규정에 의한 담보능력을 갖추고 있는 중소기업자나 소상공인이다.

 

다만, 금융업, 보험업, 부동산업, 숙박업, 주점, 담배, 주류 등의 업종과 기타 사치.향락.사행성 업종 등은 제외다.

 

융자한도는 업체당 2억 원 이내며, 융자 금리는 연 1.5%, 상환기간은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이다.

 

신청은 우리은행 관악구청지점에서 담보평가액을 사전 확인한 후,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최근 3년 결산재무제표 등을 준비해 37일까지 관악구청 지역상권활성화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중소기업육성기금운용심의회를 통해 융자대상자를 선정, 오는 3월 말부터 융자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구와 우리은행이 납부한 특별출연금을 재원으로 구의 특별보증 추천을 통해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총 45억원 규모로 보증지원을 운영하고 있다.

 

신용보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신용보증재단 구로지점(02-1577-6119)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건실한 경영을 위해 구의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프라 확충, 일자리 창출,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등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융자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지역상권활성화과(02-879-5745)로 문의하면 된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