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4673
발행일: 2018/12/04 13:10:25  박현숙기자
관악구, 보행환경 개선 ‘횡단보도 안전 쉘터’ 설치

관악구가 횡단보도 안전사고 예방 및 주민편의를 위해 횡단보도 안전 쉘터를 설치했다.

 

횡단보도 안전 쉘터안전한 통행을 위한 가림막 교통약자를 고려한 의자 야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명 구정 및 상업 홍보물을 게시할 수 있는 광고판으로 구성된 시설물이다.

 

횡단보도 안전 쉘터사업은 보행자 통행에 지장이 없는 보도폭 4m 이상의 횡단보도 주변으로, 적설-폭풍우 등에 대한 구조적으로 안전한 디자인으로 설치된다.

 

햇빛과 눈.비 등을 피할 수 있는 가림막과 앉아서 대기할 수 있는 의자를 설치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야간 횡단보도 주변에 교통사고 발생수가 많은 점을 고려, 시설물 조명으로 횡단보도 인지율을 높여 사고예방에 효과적이다.

 

구는 지난달 남부순환로에 4개소를 설치했고, 모니터링 후 내년까지 50개소로 확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횡단보도 안전 쉘터()리더스 컴 코리아와 민-관 협약 체결로 이뤄진 사업으로, 광고협약을 통해 비예산으로 진행되는 사회안전망 사업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무엇보다 주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횡단보도 안전 쉘터와 같이 지역주민의 안전하고 편안한 보행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앞으로도 아이-어르신 모두가 더불어 살기 좋은 안전한 관악구를 위해 주민의 이야기를 잘 듣고, 현장을 찾으며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