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8616
발행일: 2013/10/01 15:24:13  조이희 시민기자
여성환경연대 찾아가는 건강교실, '10명만 모으세요!'

겨자 찜질팩과 죽염수 만들기 실습을 하고 있는 회원들.

 

대사증후군을 바르게 알리는 여성환경연대의 [대사증후군 제로 찾아가는 건강교실]이 지난 9월 27일 멘사 코리아 회의실에서 부모시그(멘사 내자체모임) 사람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대사증후군은 생활습관병의 하나로 비만,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증상이 한 사람에게 함께나타나는 상태로 생활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뇌졸증,암,동맥경화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질병이다.

 

이에 여성환경연대에서는 대사증후군 없는 나라를 꿈꾸며 [제로 제로 대사증후군 캠페인]을 기획하고 그 일환으로 [찾아가는 건강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건강교실]은 10명만 모이면 어디든 찾아가 대사증후군 강좌와 더불어 천연화장품 만들기, 면역력을 높이는 운동,채식요리 실습 중 1 강좌를 더 열어 준다.

 
이날도 대사증후군이란 무엇인가,예방법 ,치료법 강좌에 이어 면역력을 높혀 병을 예방하는 법과 겨자 찜질팩,죽염 식염수도 만들며 만족도 높게 강의를 마쳤다.   

 

시그장 장현정씨는"이런 의미있는 강좌를 무료로 찾아와서 해주시고 무엇보다 실습한 부분(겨자 찜질팩,죽염식염수)도 받을 수 있어 좋았다"며 강사님들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한편 애지중지(대사증후군 알림 소모임)이끔이 공병항씨는 " 이렇게 좋은 무료 강좌를 사정해서 들으세요, 라고 하는 부분이 제일 어렵다.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아쉽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랐다. 강좌 문의는 여성환경연대(02 722 7944)로 할 수 있다. 

 

 


 
 
독자의견 (총 0건)
   
작 성 자
비밀번호
제     목
의견내용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