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8417
발행일: 2013/07/22 14:02:51  조이희 시민기자
관악 fm 무료 라디오 방송 체험-천왕 중학교 학생들 "라디오 방송 재밌어요!"

지난 7월 12일 천왕 중학교(구로구 소재)1학년 영상제작 동아리 학생들이(14명) 라디오 방송 체험을 위해 관악 fm을 찾았다.

 

서울시가 후원하고 관악 fm이 주관하는 이번 라디오 방송 체험은 영상 중심의 자극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 '소리'라는 매체를 다시 보게 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학생들이 스튜디오 안에서 라디오 방송 진행을 체험하고 있다.

 

체험은 진행자 입장에서의 대본 작성 및 보이는 라디오 체험과 청취자 입장에서의 전화 연결, 메시지 참여로 이뤄졌다.

 

학생들은 스튜디오 안과 밖에서의 방송 참여로 라디오 방송 진행의 이해는 물론 진행자와 청취자의 소통에 대한 즐거움도 느꼈다.

 

백승민 군은" 라디오 방송을 직접 해보니까 라디오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조금 알게 됐고 무엇보다 재밌었다.친구들과 전화연결과 메시지 참여로 방송을 함께하는 부분도 색다르고 좋았다."며 다시 한번 체험 할 수 있기를 바랐다.

 

스튜디오 밖에서 방송을 들으며 즐거워 하고 있다.

 

관악 fm 안병천 국장은 "이번 체험으로 학생들이 평소 잘 접하지 못하는 라디오 방송에 대해서 호기심과 재미는 물론 소통의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랐다.

 

이번 라디오 방송 체험 대상은 초등학생~중학생으로 평일과(월,화,수,목,금 -오전 10시~11:30분 -오후2시~6시) 토요일(오전 10시~3시)체험이 가능하며 12월 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관악FM(02-885-8003)으로 하면 된다.


 
 
독자의견 (총 0건)
   
작 성 자
비밀번호
제     목
의견내용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