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7694
발행일: 2021/02/22 15:43:50  김우신기자
서울시,올해 '한강몽땅' 위로와 힐링의 안전 축제로..시민 아이디어 공모

서울시가 서울의 대표적인 여름축제인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올해는 코로나19 시국에 맞는 안전한 축제이자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격려, 힐링의 메시지를 전하는 축제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다양한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축제를 만들어가기 위해 2021 한강몽땅 여름축제-시민기획 프로젝트 공모2.22()~3.23()까지 연다고 밝혔다.

 

안전한 한강, 완전한 여름을 공모 주제로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한강에서 모든 시민이 완전한 여름을 맞는다는 목표 아래, ‘안전 한강’, '한강 특화두 가지 공모 과제를 담은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안전 한강은 시민참여형 설치미술 프로그램과 거리두기형 휴식 공간 설치·운영 프로그램을 과제로 한다. 코로나 극복을 위한 희망, 위로, 격려, 힐링의 메시지를 담은 설치미술작품이나 다리 밑·피크닉장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거리두기를 지킬 수 있게 하는 쉼터 공간 등을 기획하면 된다.

 

한강 특화는 한강의 잠재적인 문화·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역사·예술 등 한강의 이야기를 담거나 한강공원 시설물을 활용한 프로그램, 한강의 자연을 테마로 한 프로그램 등을 모집한다.

   
한강몽땅 여름축제 관련사진 출처.서울시한강사업본부
 

예컨대 워크스루(walk-through)방식을 축제에 도입해 한강공원 곳곳에 설치된 설치미술작품을 감상하거나 일정 간격을 두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그늘막을 만드는 등 안전하게 한강을 즐길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른 안전관리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대비해 투 트랙(two track)으로 기획된다.

 

공모자격은 비영리 목적의 단체·법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한강사업본부 누리집(hangang.seoul.go,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뒤 서울시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ssd.eseoul.go.kr)을 통해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응모신청서 단체소개서 사업계획서 응모자격 확인용 단체등록증 사본 각 1부이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 심사로 진행된다. 1차 심사에서는 자격요건 충족 및 법령 저촉여부, 실현 가능성 등을 평가한다.

 

2차 심사에서는 주제 적합성, 성장 가능성, 사업비 타당성 등을 평가해 최종 선정, 지원 금액을 결정하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 등 관련 절차를 걸쳐 최대 25백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관련 더 자세한 세부사항은 한강 사업본부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한강사업본부 총무과(02-3780-0720)로 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Radio 세나청(매주 수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