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7235
발행일: 2020/10/22 14:09:48  김우신기자
관악구, AI로봇 리쿠에게 배우는 스마트폰 1:1맞춤형 교육 운영

관악구가 11월부터 성현동 정보화교육장과 성민종합사회복지관에서 ‘AI로봇 리쿠와 함께 하는 스마트폰 메신저 앱(카카오톡)활용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선정된 ‘2020년 로봇활용 사회적 약자 편익 지원공모(한국로봇산업 진흥관 주관)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 사회에서 발생하는 장·노년층의 디지털 정보격차 문제를 해결하고 빠르게 다가오는 언택트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진행된다.

            


교육은 사람이 아닌 AI로봇 리쿠가 강사로 나선다. 디지털기기 사용에 취약한 60세 이상의 장·노년층을 대상으로 음성인식과 답변기능을 가진 로봇이 교육을 실시하며, 쌍방향 소통학습, 1:1맞춤형 반복 교육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구는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3개월 동안 10인 이하의 소규모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생 간 거리두기, 명부 작성 등 코로나19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은 60세 이상 관악구민이면 누구나 관악구청 홈페이지(교육AI로봇 리쿠와 함께 하는 카카오톡 교육)또는 유선(879-6079)으로 신청 할 수 있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