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6880
발행일: 2020/07/07 16:52:20  구자원
[관악포커스] 코로나19 현황 / 희망두배청년통장 & 꿈나래통장 / 관악구, 치매안심센터 운영 / 올바른 소독법

방송 : 권노해만, 써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0.07.07

- 진행 : 권노해만, 써니

- 출연 : 구자원PD

 

써니(이하 써)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구자원PD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권노해만(이하 권)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관악구 코로나 현황]

 

코로나 현황

 

: 오늘 첫 번째 소식은 코로나19 소식입니다. 현재 서울의 총 확진환자는 1,375명입니다. 6월의 마지막인 30일에 1,321명이었는데 순식간에 54명이 증가했습니다. 그 중 관악구는 특히나 많은 확진자가 발생했는데요. 현재 131번째 확진자까지 발생 했습니다.

 

: 정말 걱정이네요. 동선은 공개가 되었나요?

 

: 확진자 동선은 파악이 되는대로 관악구청 블로그와 문자 등을 통해 계속해서 소식을 전해오고 있습니다. 혹시나 내가 다녀간 장소와 시간이 일치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역학조사 결과를 수시로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덥고 힘들더라도 모두 내 자신과 가족을 위해서 꼭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고 개인 방역수칙 잘 지키면서 코로나를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희망두배청년통장 & 꿈나래통장

 

: 서울시에서 희망두배청년통장 그리고 꿈나래통장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희망두배청년통장은 청년 자립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하고, 꿈나래통장은 자녀 교육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합니다. 모집대상은 각각 만 18세에서 만34세 서울거주 저소득 근로 청년가구 그리고 만 14세 이하 자녀를 둔 저소득 가구입니다.

 

: 참여자로 선발이 되면 구체적으로 어떤 혜택을 받게 되나요?

 

: 희망두배통장의 경우는 월 10만원 또는 15만원씩 선택해서 2년 또는 3년 동안 적립을 하시면 적립금액의 100%를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최종적으로 본인이 저축한 금액의 2배를 돌려받게 되는 거죠. 꿈나래 통장은 좀 더 금액 선택이 다양합니다. 5, 7, 10, 12만원 중에서 선택하시면 되고요. 3년 또는 5년 중에서 적립기간 선택이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관악구청 홈페이지 통해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 , 희망두배청년통장과 꿈나래통장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가자격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724일까지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관악구, 치매안심센터 운영

 

: 다음은 관악구에서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뇌 팡팡 인지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소식입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치매나 고위험 어르신을 위한 비대면 인지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결정했는데요. 각 가정으로 뇌팡팡 인지키트를 직접 전달했다고 합니다.

 

: ‘뇌팡팡 인지키트이름이 너무 귀엽네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어떤 효과가 있나요?

 

: 일단 이 키트는 가정에서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인데요. 키트를 사용한 인지프로그램 참여로 어르신들의 인지자극과 기억 활동을 촉진시켜서 치매예방과 우울감 해소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관악구 치매안심센터는 전문 인력을 상시 배치해서 치매상담, 조기검진과 예방관리 등 다양한 사업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 가정에서도 손쉽게 사용가능한 뇌팡팡 인지키트많은 분들이 사용하셔서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우리집을 지키는 올바른 소독법

 

: , 이번에는 코로나19로부터 우리집을 지키는 올바른 소독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집안에 거주하는 시간이 늘어났는데요. 그만큼 집안을 깨끗하게 소독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올바른 소독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써니씨가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 , 우리집을 방역하는 올바른 소독법에 대해 읽어드릴게요. 첫 번째, 일회용 천에 소독제를 적신다. 두 번째, 손이 자주 닿는 물품이나 벽면을 닦은 후 일정 시간 유지한다. 세 번째, 깨끗한 물로 적신 천으로 표면을 닦아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독시 사용한 장갑과 천은 종량제봉투에 밀봉하여 버리고, 소독 후 물과 비누로 꼼꼼하게 손을 씻는다.

 

: , 감사합니다. 말씀드린 소독법 중에서 소독제를 분사하지 않고 천에 적셔서 닦아내는 이유는 소독제를 분사하는 소독방법이 감염원의 흡입 위험을 증가시키고 소독효과가 미흡하기 때문입니다. 꼭 천에 소독제를 적셔서 닦아내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