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018
발행일: 2024/03/20 17:16:26  민철홍PD
관악FM, 관악신문, 관악뉴스 3개사 선거 대담 및 토론 공동 대응키로

관내 라디오 방송국 관악FM(채널 100.3MHz)과 지역신문 관악신문, 관악뉴스가 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위해 선거방송 기획단을 꾸렸다.

3개사는 지난 3월 15일 금요일 관악FM에서 모여 대담방송 및 토론방송을 공동으로 주최하고, 생산한 콘텐츠를 다양한 경로로 유권자에게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하기로 했다.

이미지 클릭 ▶ 3월 15일 관악FM에서 구두 협의한 4개사 중 3개사가 모여 구체적 논의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관악신문 금정아 대표, 관악뉴스 이지성 대표, 관악FM 안병천 대표

공직선거법 제82조에 따른 대담, 토론회를 방송 형태로 관악FM이 진행하고, 질문은 함께 생산해 진행하기로 했다.

만들어진 방송은 SNS뿐만 아니라, 지역신문이 보유한 종이신문, 그리고 인터넷신문에도 함께 싣는 등 콘텐츠 유통을 위한 경로를 다변화하기로 했다.

또한, 신문에서 진행한 서면 인터뷰 내용을 다른 신문사, 방송국에서 서로 교차 교환해 유권자들이 다양한 내용을 4개 매체 어디에서나 접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한편, 대담방송은 3월 22일 관악갑 오후3시, 관악을 오후5시에 진행한다. 토론방송은 관악갑 3월 26일 저녁 7시, 관악을 3월 27일 저녁7시에 진행하게 된다. 해당 방송 내용은 4월 5일자 종이신문에 모두 실릴 예정이다.

3개사는 총선이 정책선거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대담 질문, 토론질문을 시민들이 제안한 것을 채택해 진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관악FM은 경력방송, 방송연설을 진행한다.

기획단 공동대표인 안병천PD는 “이러한 협력이 총선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일상적으로 이어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러한 협력이 지역언론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다양한 협력과 실험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민철홍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