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300
발행일: 2023/09/18 15:08:31  박가령
[관악포커스] 관악구, 봉천 제4-1-2구역 일반분양 입주자 모집공고 / ‘2023년 상호문화축제’ 개최

방송 : 이진아&미스터 백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3.09.18.

- 진행 : 이진아&미스터 백

- 출연 : 박가령PD

 

이진아(이하 이)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박가령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박가령(이하 박) : 안녕하세요.

 

미스터 백(이하 백)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관악구, ‘힐스테이트 관악센트씨엘입주자 모집공고 승인

 

: 첫 번째 소식은 봉천 제4-1-2구역 일반분양 입주자 모집공고 승인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최근 기사에서 봉천동이 서울에서 집값이나 위치적으로도 가성비 높은 지역이라 들었는데요, 관악구에 집을 찾고 계신 분들은 너무 기다렸던 소식일 것 같네요.


: , 관악구는 지난 913, 봉천동 산 101번지 일대 일반분양 입주자 모집공고를 승인했는데요, 봉천 4-1-2구역은 20252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 소식이 빠르신 주민분들은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 일반분양 공급 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 먼저 봉천 제4-1-2구역 힐스테이트 관악센트씨엘의 전체규모는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28층 규모의 아파트 9개동, 997세대의 대단지가 들어서구요. 그중 일반분양 공급 규모는 101세대입니다. 이외에도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 작은 도서관, 키즈 플레이룸, 힐스라운지 등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이미지클릭 ▶ 힐스테이트 관악센트씨엘 조감도

: 101세대만 당첨이 되면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원래도 봉천동이 위치적, 교통적으로 접근성이 좋아서 주거지역으로 인기 있었잖아요?

 

: 맞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국사봉터널을 이용해 한강대교와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하고, 2029년 개통 예정인 서부선 경전철로 인해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 관악구 주민분들 외에도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네요. 일반분양 청약신청 기간이 언제인가요?

 

: 일반분양 청약신청 기간은 오는 925일부터 927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일은 1010일입니다.

 

: 3일 신청 기간 동안이 아주 치열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모집공고문 등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청약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관악구에서 봉천 제 4-1-3구역도 올해 2월 서울시 건축심의를 통과하고 사업시행인가를 앞두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신청기간 잘 기억하셨다가 꼭 필요한 분들이 청약에 당첨되시면 좋겠네요. 관악구도 쾌적하고 살기 좋은 인프라가 가득한 주거지로 도약하길 바래봅니다. 다음 소식 알려주시죠!

 

관악구, ‘2023년 상호문화축제개최

 

: 다음 소식은 오는 92311, 관악구청 광장에서 개최되는 2023년 상호문화축제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상호문화축제, 이름만 들어서는 어떤 축제인지 잘 모르겠는데요,


: ‘상호문화축제는 지역사회 다문화인식개선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16회째 이어져오고 있는데요, 관악무지개네트워크가 주최, 관악구 가족센터가 주관하며, 지역 내 다양한 문화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교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이미지클릭 ▶ 지난해 개최된 세계문화 축제 모습

: 923일 관악구청 광장에서 열린다 했는데, 축제에서는 어떤 행사가 준비되어 있나요?

 

: 1부와 2부로 축제가 나뉘어 진행되구요, 1부는 내외국민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화려한 태권무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상호문화도시 선언, 한국의 판소리에 반해 프랑스에서 한국까지 오게 된 마포로르다른 문화를 이해한다는 것이란 주제의 토크콘서트를 개최 등이 열립니다.

 

: 주민들의 상호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자리같네요,

 

이미지클릭 ▶ 지난해 개최된 세계문화 축제 모습

: 2부에서는 상호문화부스 체험행사가 이어집니다. K-전통문화체험(달고나, 딱지치기 등) 세계문화의상 체험 추석 추석, 세계명절 체험과 포토존 세계국기 팔찌 만들기 공정무역제품과 나눔물품 판매 외국인주민 전문상담, 생활정보제공 등의 홍보부스가 마련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상호문화도시 시민체험으로 상모문화 명예대사 선언 및 임명 등 색다른 이벤트로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계획됐습니다.

 

: 저도 가보고 싶어지네요.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나요?

 

: 관악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축제에 참여할 수 있구요,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관악구 가족센터(883-9383~4)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되길 바랍니다. 소식 알려주신 박가령 PD 감사합니다


박가령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