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942
발행일: 2023/06/27 16:54:27  윤석훈
관악구와 함께하는 ‘1인생활 행복사전’ 제작‧배포
주거일자리, 안전, 돌봄건강, 사회적관계망 총 4개분야 정보 수록

관악구청 청사 내 배포된 1인생활 행복사전을 읽고 있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1인 가구의 안정적인 삶 지원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담은 관악구와 함께하는 ‘1인생활 행복사전을 제작해 배포했다.

 

관악구 1인가구지원센터소개로 시작하는 ‘1인생활 행복사전주거일자리 안전 건강돌봄 사회적관계망 4개 분야의 정보를 담아 총 37페이지로 제작됐다.

 

주거일자리분야에는 맞춤형 임대주택, 관악구 일자리 센터, 재난취약 홀몸어르신 가구 안전점검, 장애인 1인 가구 주거 편의, 행복 동행 프로젝트,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 등의 내용을 담았다.

 

안전분야에는 선별관제 시스템과 CCTV LED 안내판, 안심 골목길, 여성 1인 가구 안전네트워크 등을 소개하고, ‘건강돌봄분야에는 돌봄 SOS 센터, 2030 청년 마음 안아주기,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 등을 수록하여 1인 가구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소개했다.

 

사회적관계망분야에는 관악청년문화공간 신림동쓰리룸과 관악청년청, 고독사 예방 민관협력 사업 등을 소개하고 1인 생활에서 벗어나 사회적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는 공간과 사업을 담았다.

 

이와 함께 책자 마지막에는 관악 1인생활 Tip’을 담아 관악구 주요 시설 관련 기관 홈페이지 복지 상담 전화 등 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수록했다,

 

‘1인생활 행복사전은 동 주민센터, 관악구 1인가구지원센터, 관내 복지기관 등과 온라인 관악구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악구와 함께하는 1인생활 행복사전 제작배포 표지
 


한편, 구는 총 39개 사업, 134억 원을 투입하는 ‘2023년 관악구 1인 가구 지원 사업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1인 가구와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1인생활 행복사전이 관악구 1인 가구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와 동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