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520
발행일: 2022/07/05 17:28:14  서창우PD
[관악포커스] 관악구, 1인가구의 안정적 주거정착 지원 / 2022년 영양플러스 신규 대상자 모집

방송 : 김선준, 정호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12~오후2)

 

- 방송 : 2022.07.05.

- 진행 : 김선준, 정호

- 출연 : 서창우 PD

 

선준: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서창우 PD님과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PD: 안녕하세요! 관악구 소식을 전달해 드리는 서창우PD입니다~

 

정호: 자 그러면 오늘의 첫 번째 소식을 전달해 주실까요?

 

75일 코로나 바이러스 소식

 
이미지 클릭 ▶ 7월 5일 확진자현황(출처 중앙안전대책본부)
 

: 75일 오늘 오전 00시 기준 누적 확진환자수는 총 18,413,997명입니다. 전일대비 18,147명이 증가를 했구요. 사망자는 전일대비 2명 증가하여 총 24,576명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정호: 오늘 갑자기 만단위로 올라가버렸네요. 조금 걱정되는데, 관악구의 현황도 알려주세요.

 

: , 관악구의 경우 누적확진자 182,620명중 치료중인 734명과 격리해제된 환자 181,886명이라고 합니다.

 

선준: 40일만에 오늘 최다 확진자 수가 찍혔다고 합니다. 감소중이던 확진세가 다시 반등하기 시작함으로써 재유행의 위험이 올라가고 있는데, 항상 개인방역과 건강에 유의하시면서 본격적으로 소식 전달해 주시죠.

 

관악구, 1인가구의 안정적 주거정착 지원

 
이미지 클릭 ▶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리플릿
 

: . 본격적인 소식으로 관악구가 1인 가구의 안정적인 주거정착을 위해 지난 4일부터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호: 어떤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건가요?

 

: 구는 부동산 지식이 풍부하고 지역 여건에 밝은 관내 공인중개사 5명을 주거안심매니저로 위촉해 ·월세 계약 상담 주거지 탐색 지원 주거안심동행 정책안내 등 4대 도움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선준: 듣기만 해도 꽤 좋은 서비스들인 것 같은데, 한 가지만 소개를 좀 부탁드릴게요.

 

: ‘·월세 계약상담은 부동산 계약 경험이 부족한 1인 가구의 주택임대차 관련 전문 상담을 해주는 서비스로 등기부등본·건축물대장 분석지원 및 깡통전세, 불법건축물 임차, 보증금편취 등의 피해 예방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정호: 그 세 번째에 주거안심동행 서비스가 관심이 가는데, 정확히 어떻게 동행을 해주는 서비스인가요?

 

: 혼자서 집을 보러가기가 두려운 1인가구를 위해 같이 집을 봐주는 주거안심 동행 서비스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사전 신청하면 주거안심매니저가 신청인과 함께 집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시 계약과정까지 동행한다고 합니다.

선준: 1인가구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서비스인 것 같은데, 이용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관악구 거주 또는 거주예정 1인 가구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서울 1인 가포털(1in.seoul.go.kr) 또는 관악구청 지적과(879-6612)에서 신청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호: 최근 급증하고 있는 ·월세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특히 청년층 1인 가구의 안정적인 주거정착에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관악구, 2022년 영양플러스 신규 대상자 모집

이미지 클릭 ▶ 영양플러스 평가중인 사진
  

: 네 두 번째 소식은 관악구가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한 식생활과 영양개선을 위한 ‘2022년 영양플러스 사업신규대상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정호: 영양플러스 사업이 이름만 들어서는 잘 모르겠는데, 정확히 어떤 사업인가요?

 

: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위험요인(성장부진, 저체중, 식이섭취불량, 빈혈)을 보유한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유지에 필요한 보충식품과 영양교육을 제공하여 대상자의 건강증진과 영양문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연중 사업이라고 합니다.

 

선준: 임산부들에게 좋은 사업이 될 것 같은데, 정확한 신청대상이 어떻게 되나요?

: 신청대상은 관악구에 주소를 둔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의 임산부 및 영유아(66개월 이하), 신규대상자 접수 후 소득평가 및 영양평가를 실시 후 심사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된다고 합니다.

 

정호: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어떤 혜택들을 받게 되나요?

 

: 최종 선정된 대상자는 대상자별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 간 영양 상담과 영양교육 및 대상자 별 식품패키지를 월 1~2회 제공받게 된다고 합니다. 다만 월 1회 영양교육은 필수로 참석해야 하며 불참 시 대상자격을 유지할 수 없다고 합니다.

 

선준: 상담뿐 아니라 식품패키지까지 제공을 해준다니 좋은 혜택들을 받네요.

 

: 뿐만 아니라 영양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신장 및 체중 검사 빈혈 판정 영양섭취상태조사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며, 맞춤형 영양관리 및 상담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정호: 임산부들에게 좋은 혜택이 될 수 있는 이 사업에 참여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 사업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오는 81일부터 구청홈페이지(참여/예약참여신청행정접수)와 관악구 보건소(02-879-7405, 7412)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서창우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