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772
발행일: 2021/12/23 11:33:54  임민경
관악구, 2021년 '찾아가는 보건복지분야 우수사례 경진대회' 전국 최우수 지자체 선정

관악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찾아가는 보건복지분야 우수사례 경진대회' 에서 전국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찾아가는 보건복지분야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광역 17, 기초229)를 대상으로 자치단체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실적 평가를 통해 주민 체감형 성과 발굴확산 및 주민중심의 찾아가는 현장서비스 기반 구축 우수 지자체를 선정포상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썸네일 클릭][보건복지분야수상] 1. 복지플래너가 대상자에게 스마트 플러그를 설명하고 있다

평가분야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구축 공공서비스 연계협력 강화 자치단체 문제해결 역량강화 3개 분야이며 관악구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구축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구는 연중 적극 추진한 코로나19 대응 위기가구 발굴 사업 IoT를 활용한 비대면 돌봄 서비스 강화 거리 노숙인 고난도 사례관리 지원체계 구축 등 주민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고 지역 복지안전망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썸네일 클릭][보건복지분야수상] 2. 복지플래너가 대상자에게 스마트 플러그를 설치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늘어나는 복지수요에 대응하고자 복지·간호직 공무원 충원 돌봄지원팀 신설 등 적극적인 인프라 확대가 눈길을 끌었다.

 

한편 구는 이외에도 보건복지부 주관 ‘2021년 정부 복지행정 평가중 지역사회보장 계획 시행결과 부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에서 각각 우수상을, ‘장애인 정책분야에서는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3관왕을 달성하는 등 공공복지전달체계 구축에 모범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