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418
발행일: 2021/09/17 18:53:48  김태훈
관악구, ‘별빛내린천 따라 나혼자 걷기 챌린지’진행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 캠페인 진행

관악구가 지난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3주간 걷기 캠페인 '별빛내린천 따라 나혼자 걷기'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관악구가 공동 주체하고 걷기마일리지 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돼있는 구민의 건강과 활력을 되찾고자 추진됐다.

관악구의 소중한 자원이자 대표 힐링 공간인 별빛내린천(도림천)을 코스로 선정했으며,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관악구민 또는 서울시민 누구나 비대면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휴대폰에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실행한 후 하단 두 번째 트로피 모양을 클릭, [별빛내린천 따라 나혼자 걷기] 참여하기를 누르고 안내되는 걷기코스를 따라 걸으면 된다.

GPS 연동으로 걷기 달성률이 측정되므로 반드시 본인 휴대폰의 GPS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참여기간은 9월 9일 ~ 30일까지로 해당기간 내 3회 이상 걷기를 달성하면 '홈트레이닝 용품 추첨권 응모하기'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하기 완료자 중 100명을 추첨해 집에서도 다양한 근력운동을 할 수 있는 세라밴드를 제공할 예정이며, 코스를 걷다가 만난 강감찬 캐릭터와 함께 찍은 사진 한 장을 카카오톡 '관악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1:1 채팅방에 전송하면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다.

한편 구 건강관리센터는 모바일 앱 '워크온' 내 걷기 커뮤니티 '관악, 걷기 좋은 날, 걷기 놓은 길'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관악구 보건소 건강관리센터(02-879-7037)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