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379
발행일: 2021/09/08 16:34:14  서창우PD
[관악포커스] 관악구, 주택 임대차 신고제 정착 교육 및 홍보,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완료

방송 : 주리스, 김선준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12~오후2)

 

- 방송 : 2021.9.7.

- 진행 : 주리스, 김선준

- 출연 : 서창우 PD

 

주리스(이하 주):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서창우 PD님과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PD: 안녕하세요! 관악구 소식을 전달해 드리는 서창우PD입니다~

 

선준: 자 그러면 오늘의 첫 번째 소식을 전달해 주실까요?

 

97일 코로나 바이러스 소식

 
9월 7일 확진자현황(출처 중앙안전대책본부)
 

: 97일 오늘 오전 00시 기준 누적 확진환자수는 총 263374명입니다. 전일대비 1597명이 증가를 했구요. 격리해제된 환자수는 총 235225명으로 전일대비 1530명이 증가하였고, 사망자는 전일대비 3명 증가하여 총 2330명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선준: 서울시와 관악구의 현황도 알려주세요.

 

: , 서울시의 누적 확진자수는 전일대비 482명이 증가한 83138명이라고 하며, 관악구의 경우 누적확진자 4646명중 치료중인 755명과 격리해제된 환자 3891, 능동감시자는 160명에 자가격리자가 1321명이라고 합니다.

 

: 수도권의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103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새로운 거리두기에 대한 정보를 확실히 익히고 항상 개인 방역과 건강관리를 철저하게 하시길 바라면서 본격적으로 소식 전달해주시죠.

 

관악구, 주택 임대차 신고제 정착 교육 및 홍보나서

 
구청에 비치된 주택임대차계약 안내 리플릿
 

: . 본격적인 소식으로 관악구가 주택 임대차 신고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직원 교육 및 주민 홍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 주택 임대차 신고제에 대해 설명을 들었던 것 같은데 정확히 어떤 제도인가요?

 

: 지난 61일 시행된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대차 계약 당사자가 계약 내용을 신고해 임대차 정보를 공개함으로써 거래 편의를 증대시키고, 임차인의 권리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선준: 그런데 61일 시행되었으면 비교적 최근에 시행된건데, 이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어떻게 하고 있는건가요?

 

: 구는 새로이 시행된 임대차 신고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신고제 시행 전 교육영상을 자체 제작, 동 주민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을 실시했다고 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청 담당자와 동 주민센터가 함께하는 ‘SNS 소통방도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 SNS 소통방도 있다는게 신기한데, 정확히 어떤 역할을 하는건가요?

 

: ‘SNS 소통방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업무사례와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되는 주민들의 의문사항을 실시간으로 공유·처리하는 소통창구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고 합니다.

 

선준: sns 소통방도 결국에는 사람들이 알아야 들어와서 확인하고 이용이 가능한데, 이에 대한 홍보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나요?

 

: 구는 임대차 신고에 대한 구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안내 리플릿을 구청 민원실 및 동 주민센터에 비치했다고 합니다.

 

: 그런데 관악구는 청년이 많은 곳이잖아요? 주민센터 말고도 다른 홍보방법도 있을 것 같은데요?

 

: 특히 청년 임차인이 많은 관악구의 특성을 고려해 청년 임차인을 위한 리플릿을 별도 제작해 서울대학교, 신림동쓰리룸 등 청년 공간에 배부하는 등 안정적인 제도 정착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선준: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되어 임차인의 권리보호가 강화될 수 있도록 주민 홍보에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관악구, 저소득층 추가국민지원금 지급 완료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포스터
  

: 네 두 번째 소식은 관악구가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워진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 추가 국민지원금이라는건 처음 들어보는거 같은데.. 어떤건가요?

 

: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은 사회보장기본법에 따라 한시적으로 제공하는 지원금으로 기존 복지급여 대상자는 별도의 신청절차가 없으며, 96일부터 시작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과는 별개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선준: 그럼 이 추가 국민지원금은 얼마가 지급되는건가요?

 

: 1인당 10만원씩 지급된다고 합니다.

 

: 그럼 이 지원금을 받는 대상자는 어떻게 되었던 건가요?

 

: 지급 대상자는 81일 기준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및 아동양육비를 지원받는 한부모 가족 등 25361명으로 지난 824, 가구대표 복지급여 계좌로 일괄 지급됐다고 합니다.

 

선준: 이런 부분에 대해서 정확히 잘 알지 못하고 못받는 분들에 대한 대책도 있을까요?

 

: 구 관계자는 신규 책정자 및 연락이 닿지 않는 등 지연사유가 발생한 대상자 1200여명에게는 오는 915일까지 지원금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선준: 그럼 이 지원금에 대한 문의는 어디로 하면 되나요?

 

: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과 관련한 문의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하면 됩니다.


서창우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