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818
발행일: 2021/03/31 16:36:34  구자원
[관악포커스] 4월 1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접종 시작

방송 : 임문일, 정들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03.31

- 진행 : 임문일, 정들레

- 출연 : 구자원PD

 

임문일(이하 임)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구자원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41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접종 시작


 

: 오늘도 코로나 소식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확진환자는 506명 발생했습니다. 서울 158, 경기 111, 인천 25명으로 여전히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고요.

 

다른 지역도 부산 58, 경남 22, 충북 21명 등 적지 않은 수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물론 신규확진자가 한 자릿수이거나 아예 발생하지 않은 지역도 있는데요. 현재 꾸준히 400~500명대의 확진자가 매일 발생하고 있는 만큼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정들레(이하 정) : 2일 전에 잠깐 300명대로 내려가서 이제 좀 줄어드나 싶었는데 다시 또 500명대를 넘어섰네요. 원인이 뭔가요?

 

: 가장 많은 확진자수가 발생한 서울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집단감염 이후 꾸준히 관련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관악구 직장 및 인천 집단생활, 관악구 소재 교회, 광진구 소재 중학교, 구로구 소재 사우나 등 한 번 발생한 감염이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퍼지고 있습니다.

 

: 특히 관악구에서 다시 한 번 많은 확진자가 나와서 걱정이 되네요. 최근 관악구 상황은 어떤가요 ?

 

: 관악구청 블로그에 따르면 330일 어제 관악구에서 발생한 코로나 신규 확진환자는 13명이라고 합니다. 이 중 12명이 직장내 확진자와의 접촉을 통해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고요. 나머지 1명은 타지역 확진자와 접촉하며 감염 되었다고 합니다.

 

: 그래도 다행인 건 백신 접종이 꾸준히 진행 중이라는 점이네요. 혹시 백신 관련 소식도 있을까요 ?

 

: , 먼저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백신 접종이 내일부터 시작된다는 소식입니다. 각 지자체별로 지정된 장소를 통해 백신 접종이 가능한데요. 관악구의 경우는 관악구민종합체육센터에서 접종 가능합니다.

 

접수 기간은 지난 322일에 시작해서 46일까지 진행되고요. 먼저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을 모두 완료한 후에 순차적으로 전 구민을 대상으로 백신접종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그런데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면 거동이 불편한 분들은 어떻게 접종을 받게 되나요 ?

 

: 안 그래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각 지자체별로 방법을 강구하고 있는데요. 서울 중랑구의 경우는 어르신들이 찾아오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돕기 위해 지하철역과 접종센터를 오가는 셔틀버스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관악구도 어르신들의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한 방법을 준비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휴가 이야기도 나오고 있던데 이게 정확히 어떤 내용인가요?

 

: 기존에 백신 접종 이후 이상반응을 보인 사례들이 많다보니 백신접종을 거부하는 분들도 생겼었죠. 그래서 내일 41일부터는 백신접종 이후 이상반응을 느끼는 사람은 총 이틀의 백신 휴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31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접종 후에 이상반응이 나타날 경우 의사 소견서 없이도 바로 신청하여 휴가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 내일부터 시작되는 백신 접종이 아무 문제 없이 잘 흘러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2021년 도시청년 지역상생 일자리사업 창여청년 모집


 

: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에서 2021년 도시청년 지역상생 일자리사업 참여청년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모집기간은 지난 325일부터 47일까지입니다. 최종 합격자는 올해 1231일까지 근무하시게 됩니다.

 

: 도시청년 지역상생 일자리사업, 이름이 뭔가 좋은 뜻 같은데 어떤 의미인가요?

 

: 역량 있는 서울청년이 직접 수도권 외 지역에서 살아보면서 지역기업에서 근무하고 동시에 사회공헌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청년과 지역기업 모두 Win-Win할 수 있는 사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Radio 세나청(매주 수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