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189
발행일: 2020/10/13 15:49:55  서창우PD
[관악포커스] 10월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소식+2020 스마트도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마케팅지원프로그램 진행

방송 : 정혜린, 주리스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12~오후2)

- 방송 : 2020.10.06

- 진행 : 정혜린, 주리스

- 출연 : 서창우 PD

 

정혜린(이하 정):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도 서창우 PD님과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창우PD(이하 서): 안녕하세요! 관악구 소식을 전달해 드리는 서창우PD입니다.

 

주리스(이하 주): 자 그러면 오늘의 첫 번째 소식을 전달해 주실까요?

 

106일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서 : , 오늘도 첫 번째 소식을 전달해 드리기 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소식을 정리하여 전달해 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자 오늘의 코로나 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106일 오늘 오전 00시 기준 누적 확진환자수는 총 24239명입니다. 전일대비 75명이 증가를 했구요. 격리해제된 환자수는 총 22083명으로 전일대비 197명이 증가하였고, 사망자는 전일대비 증감없이 총 422명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서울시와 관악구의 현황도 알려주세요.

 

: , 서울시의 누적 확진자 수는 전일대비 15명이 증가한 5410명이라고 하며, 격리해제된 환자수는 전일대비 109명이 증가한 4584명입니다. 관악구의 경우 현재 누적확진자 401명중 치료중인 110명과 격리해제된 환자수 291, 능동감시자는 19명에 자가격리자가 449명이라고 합니다.

 

정: 연휴이후 안정세로 접어드는 것 같지만 역시나 안심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소식 전달해 주시죠!

 

2020 스마트 도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 오늘의 소식은 바로 관악구가 주민 주도의 스마트도시 관악 조성을 위한 2020년 스마트 도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 공모전에서 어떤 것을 하는 건가요?

 

: 이번 공모는 빅데이터, IoT, 인공지능, 로봇, 앱 등 과학기술이 적용된 정책을 구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현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하네요.

 

정: 오오... 정확한 공모주제는 무엇인가요?

 

: 공모주제는 관악구 지역문제 해결을 스마트도시 서비스 모델 또는 아이디어민원처리 방식 개선 등 기존 행정서비스의 효율화 보건, 복지, 환경 등 지역문제 해결 기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고 실현가능한 정책 등이라고 합니다.

 

: 그러면 공모 기간과 참여조건은요?

 

: 공모 기간은 오는 1021일 수요일 까지라고 합니다. 참여조건은 관악구민이거나 관악구 소재 단체, 직장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인 또는 팀(2~4)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 가장 중요한 신청 방법은요?

 

: 신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참여예약참여신청행정접수)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홈페이지(뉴스소식관악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우편(관악구 145, 8층 스마트 정보과) 또는 이메일(hyejuii@ga.go.kr)로 접수하면 된다고 하네요.

 

: 아무리 그래도 공모전인데 상금같은것도 있나요?

 

: 당연히 있습니다. 창의성, 차별성, 정책 활용 가능성, 사업 효과성 등을 심사하여 우수 제안 6건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30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29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후 선정된 제안은 11월 중 관악구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하며, 본 공모전에 대한 세부사항 확인과 참가신청은 관악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스마트도시와 과학기술쪽에 관심이 있으신 구민분들에게 좋은 소식이네요! 다양하고 좋은 정책들이 나오기를 바라겠습니다.

 

: 두 번째 소식도 전해 주세요.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마케팅지원프로그램 진행

 

: 네 두 번째 소식은 관악구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이 지역창업자 지원을 위해 ‘2020년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 힘내라 우리 동네 지역창업자!’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정: 정확히 어떤 프로그램이 운영되는건가요?

 

: 코로나19로 경제적 타격을 입은 지역창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사업은 유튜브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8개 팀의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지역창업자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소식인 것 같은데요. 참여 조건이 있는건가요?

 

: 관악구 내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의 창업기업(일반음식점, 프랜차이즈 제외)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 이런 좋은 기회에 8개 팀만 선정되는 것이 좀 아쉽기도 한데요. 선정이 되면 어떤 혜택들을 받게 되는 건가요?

 

: 선정된 지역창업자들은 인플루언서와의 매칭을 통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이나 사업장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 받게 되며 컨설팅(온라인 커머스 등 홍보 전략 컨설팅) 홍보(인플루언서, 낙성벤처밸리 YouTube 채널에 영상 게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필요시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과 연계된 금융권 전문가로부터 정책자금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고 합니다.

 

: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108일까지 낙성벤처창업센터(NVSC) 홈페이지(www.nvsc.co.kr)에서 구글 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추가로 사업자등록증과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증거 자료, 사업아이템 소개서를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이메일(startupcafe@nvsc.co.kr)로 제출해야 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모집공고는 낙성벤처창업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창우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