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093
발행일: 2020/01/23 15:29:37  김우신기자
서울시, ‘새해소원걸기’,'떡메치기' 등 "계동마님댁 설맞이 행사 즐기세요"

 
 
서울시와 (사)문화다움은 도심 속 한옥 주거지 북촌에 위치한 북촌문화센터에서 설을 맞아 25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하는 ‘계동 마님댁 설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연 만들기’ ▲‘떡메치기’ ▲‘솟대 만들기’ ▲‘나무팽이 만들기’ 등의 전통체험을 비롯해 ▲‘소원 걸기’ ▲‘새해 운수 나눔’ ▲‘윷점 치기’ 등 새해 복을 기원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설날 인심을 나누는 ‘절식나눔’과 전문해설사의 안내로 100년 전 양반가 마님들의 한옥 생활과 새해맞이 풍경을 상상해 볼 수 있는 ‘해설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해설프로그램은 전문해설사와 함께 북촌문화센터 곳곳을 둘러보며 계동마님의 설 쇠기와 당시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되며 성인대상 15명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운영된다.

한편, 행사 당일 현장에서 설맞이 행사 풍경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한 방문객 100명에 한해 서울시 한옥건축자산과에서 제작한 ‘시간여행’ 벽걸이 캘린더를 배포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 예약 문의는 서울한옥포털 홈페이지(http://hanok.seoul.go.kr)를 확인하거나 북촌문화센터(☎02-741-1033)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