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853
발행일: 2019/11/11 19:18:21  김우신기자
관악구, 청년 취업성공 지원하는 '취업네트워킹 프로그램 공개특강' 개최

관악구가 13일 청년들의 취업 성공과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자 ‘취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공개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취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공개 특강’은 청년 개개인의 잠재된 성향을 분석해 소질과 적성을 찾고 직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특강은 13일 수요일 오후 5시부터 구청 별관 7층 강당에서 ▲성공 취업의 모든 것! 전문가 특강(1H) ▲2부 자소서/면접 완벽준비! 전문가 특강(1H) ▲3부 1:1 개인 컨설팅(2H) 총 3부로 4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1부 ‘성공 취업의 모든 것!’에서는 마이온컨설팅 류태섭 수석컨설턴트의 진행으로 청년 개인의 소질과 적성, 역량 등을 고려한 직업과 직무를 찾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2부 ‘자소서/면접 완벽준비!’에서는 前 TBS 교통방송 기자이자 前 TBN 교통방송에서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민세희 아나운서가 출강해 ‘기자처럼 쓰고 아나운서처럼 말하기’ 강연을 진행한다.

3부 ‘1:1 개인 컨설팅’ 시간에는 다년간의 주요 대기업 및 공기업 공채 인적성 검사 감독관, 전문 면접관 등의 경험을 가진 박상규 님이 1:1 자기소개서 첨삭과 취업 컨설팅 및 피드백을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만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며, 마이온 잡 홈페이지(http://myownjob.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지난 6월 관악구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된 청년취업지원 일자리 사업 특강
한편 지난 5월, 관악구청 8층 강당에서 ‘글로벌 기업 청년취업 특강‘이 진행된데 이어 6월에는 관악구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청년취업지원 일자리사업 특강‘이 진행된 바 있다.

‘취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공개 특강’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청년정책과(02-879-5932)로 하면 된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