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849
발행일: 2019/11/11 14:02:03  김우신기자
서울시, 광화문 일대 걸으며 역사산책 즐겨보자

서울시는 11월 12일(화) 오후 3~5시까지 광화문 시민위원회 시민참여단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경복궁과 광화문 일대를 걸으며 광화문 일대의 역사를 소개하는 ‘광화문 역사산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 번째로 운영되는 광화문 역사산책은 광화문시민위원회 역사관광분과 전문위원을 해설사로 지난 9월부터 1회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역사 산책은 ‘세종로, 국가권력의 시대에서 시민 권력의 시대로’를 주제로, 광화문시민위원회 역사관광분과 위원이 역사학자 전우용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의 해설과 함께 진행된다.

역사 산책은 고종 즉위 40년 칭경기념비전에서 시작하여 광화문 전면 광장을 지나 세종문화회관까지 광장을 한 바퀴 도는 경로로 진행된다.

역사 산책 후에는 참가자들과 함께 광화문광장 내 해치 마당 소통방으로 이동하여 소감을 공유하고 현재 광장의 역사적인 가치와 변화의 방향 등에 대해 시민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광화문 현장에서 두 발로 걸으며 몸으로 느끼고 체험하면서 시작한 광화문 역사 인문학 여행은 11월 27일(수) 오후 7시부터 대한성공회 성가수녀원에서 열리는 ‘광화문 역사 인문학 강좌’로 이어진다.

올해 4월부터 시작해 8회째를 맞은 ‘광화문 역사 인문학강좌’는 현장 투어만으로는 부족한 광화문과 그 일대에 대한 역사적 사실 등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한층 더 깊게 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매월 그 달의 역사 산책에서 해설을 맡은 전문가가 현장에서 못 다한 이야기를 강좌를 통해 풀어내 왔다.

역사 인문학 강좌 신청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화문 광장 홈페이지(http://gwanghwamun.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간 진행된 역사 산책과 강좌에 대한 내용도 찾아볼 수 있다.


김우신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