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631
발행일: 2019/09/09 15:30:45  김우신 기자
서울시, 추석연휴 3일간'쓰레기 수거중지'..'청소종합대책'마련

서울시는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청소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추석연휴 전··후로 나눠 청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 전인 9.6()~9.11()까지는 주요 도심지역과 골목길을 대상으로 공무원, 환경 미화원, 주민 등 5만여 명이 참여하는 일제 대청소를 실시한다.

 

연휴 기간의 서울시 자원회수시설 및 수도권 매립지역 반입일과 자치구 환경미화원 휴무로 인해 9.12()~14()까지는 쓰레기 수거가 중지되므로 가정과 사업장의 쓰레기 배출을 자제한다.

                            

시민들의 쓰레기 배출은 연휴 마지막 날인 15()부터 가능하며, 구로구는 13(), 성동구·영등포구·관악구는 14()에도 배출이 가능하다.

     

특히 추석 연휴 기간에는 서울시와 자치구에 총 26개의청소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고 청소 순찰기동반연인원 324명이 청소 민원 등 시민불편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처리한다.

 

또한 연휴 기간 중 깨끗한 거리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연인원 10,392명의 자치구 환경미화원이 특별근무하며, “서울 365 청결기동대” 69명도 근무조를 편성하여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거리와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한다.

 

추석 연휴 후인 916()부터는 자치구별 청소 인력과 장비를 총 동원해 연휴 기간 중 밀린 쓰레기를 일제 수거해 처리하고, 자치구 여건에 따라 주민참여 추석 마무리 청소를 병행 실시한다.

 

서울시 생활환경과장은 서울시는 추석연휴 동안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쓰레기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시민 여러분께서도 시민 모두의 쾌적한 명절을 위하여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쓰레기 배출날짜와 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추석연휴 생활폐기물 배출일 >

추석연휴

배출가능 자치구

9.12.()

25개 자치구 배출금지

9.13.(), 추석

구로구 배출가능(24개 자치구 배출금지)

9.14.()

성동구·영등포구·관악구 배출가능(22개 자치구 배출금지)

9.15.()

25개 자치구 배출가능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