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624
발행일: 2019/09/06 14:35:24  김우신 기자
9~10월 남산,보라매 등..가을정취 가득 '110개 공원 프로그램' 풍성

서울시는 가을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집 가까운 공원에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시민의 숲, 보라매공원, 서울식물원 등 17개 공원에서 다양한 축제와 문화행사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소개했다.

 

시민의 숲과 천호 공원에서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회와 영화제를 마련했다.

                                    

나무가 울창한 시민의 숲에서는 <가을 음악소풍>을 개최하여 온 가족이 시원한 초록숲에 소풍을 나와 편안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음악공연을 진행한다.

 

921, 22, 28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민의 숲 지식 서재 주변 숲 속에서 다양한 연령층이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재즈 공연(2) 인디밴드 공연(2) 클래식 공연(2)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음악공연 이외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동물 가면 만들기와 숲속 사진관 체험 부스를 무료로 운영하여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천호공원에서는 <사계축제>의 일환으로 봄소풍’,‘여름바캉스에 이어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 <가을영화제>를 개최한다.

 

<가을영화제>9월 한 달간 총 7회 운영하며, 9/8(쥬라기 월드), 9/20(코코),9/21(그것만이 내 세상)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무료로 상영할 예정이다.

 

보라매공원 등 9개 공원에서는 민족의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가족, 친척들과 함께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마당을 마련한다.

                             

남산공원 팔각광장에서는 <전통 줄타기판줄-연희야 놀자!’>가 진행된다. 국가무형문화재 제58호로 지정된 줄타기 보존회에서 한가위를 맞아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삼현육각 연주, 길놀이, 판굿 줄고사 어릿광대놀음 줄광대놀음 등으로 이루어져 신명나는 전통 연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남산공원 등 3개 공원에서는 여러 세대의 시민들이 공원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남산공원에서는 호흡과 명상으로 마음을 달래는 <남산 솔바람 오감 힐링 여행>을 진행하며 자기 돌봄 체조 느릿느릿 숲 산책 항노화 건강 차 체험 숲속의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 피톤치드가 많이 발생하는 소나무 숲에서 즐길 수 있다.

                                   

보라매공원에서는 <공원에서 100세까지! 건강체조> 프로그램으로 바르게 걷기 기 공학 체조 스트레칭 국민체조 라인댄스가 진행된다.

 

매주 목요일, 서울식물원에서는 육아에 지친 엄마들을 위해 자연에서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유모차 힐링산책>을 운영한다.

 

민속놀이 체험마당 등 놀이 프로그램은 예약 없이 현장참여로 진행되며 기타 프로그램은 서울의 산과 공원 및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