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442
발행일: 2019/07/12 16:39:33  김민기 인턴기자
[생방송 가요톡톡-금] ‘한선욱’, ‘김금자’ 초대가수

최상아 & MC썰의 금요일 가요톡톡(2019.07.12.)

 

<사랑이란 이름> <사랑아 그립다>로 활동 중인 가수 한선욱<대한민국 최고랍니다>로 활동 중인 가수 김금자가 생방송 금요일 가요톡톡 2부 게스트로 출연했다.

 

게스트 한선욱, 김금자 DJ최상아&MC썰과 함께

 

가수 한선욱은 전부터 음악을 해오다 OST 가수로 늦게 데뷔하고는 락을 기반으로 모든 장르에 걸쳐 활동 중이다.

 

한선욱의 곡 <사랑이란 이름>은 아직 발표하지 않은 곡으로, 한선욱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제작에 참여한 곡이다.

 

한선욱의 또 다른 곡 <사랑아 그립다>MBC 주말 연속극 <천 번의 입맞춤>OST 삽입곡으로, 12년에 발매되어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다.

 

한선욱은 OST 가수로 활동한다는 것에 대해 “OST 곡에는 꼭 반영해야 하는 형식들이 있다. 또한 OST 곡은 같은 곡이라도 각 장면에 어울리도록 감독의 요구에 맞춰 다른 느낌으로 목소리를 연출해야 한다.”라고 소개하며 자신의 경험을 전했다.

 

또한, 한선욱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여러 앨범을 준비 중이다.”라며 자신이 운영하는 스튜디오에서 다른 가수들과 녹음, 공연 등을 진행하면 좋겠다고 소개했다.

 

한선욱은 방송을 마치며 예전에 다른 방송을 진행하며 신청곡을 라이브로 불러드렸는데 그때의 즐거웠던 기억이 떠오른다.”라고 관악FM 출연 소감을 전했다.

 

게스트 한선욱, 김금자 DJ최상아&MC썰과 함께

 

가수 김금자는 활동하는 봉사 단체의 단장인 남편이 직접 작사해 선물한 곡으로 활동 중인 탈북 가수이다.

 

김금자의 곡 <대한민국 최고랍니다>는 북한에서 제한받던 것들을 할 수 있어진 김금자가 하고 싶은 걸 하며 살아간다는 것에 대해 느낀 것을 바탕으로 남편이 작사해 선물한 곡이다.

 

김금자는 자신의 곡 <대한민국 최고랍니다>에 관해 가사의 앞부분에 다른 내용을 넣어 누구누구 최고랍니다라고 얘기하면 좋아해주신다. 좋아해주시면서도 제가 대한민국에 대해 노래하면 애절하다는 반응도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김금자는 조용필 원곡의 <강원도 아리랑>을 접한 배경에 대해 곡이 흥겹고 신나서 부르고 싶었다.”라고 소개하며, 자신이 녹음한 <강원도 아리랑>을 선곡한 배경에 관해 방송 출연과 봉사활동이 겹쳤는데 혹시 들으실지도 몰라 평소 봉사활동 다니며 부르는 곡을 골랐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에서 15년째 살고 있는 김금자는 방송을 마치며 같이 봉사활동 다니며 노래하시던 분들이 도와주셔서 이렇게 노래를 만들 수 있었다. 다른 탈북자분들이 하고 싶은 게 있다면 옆에서 많이 응원해주시면 감사할 거 같다.”라며 감사 인사와 함께 탈북자 입장에서 응원을 부탁했다.

 

생방송 금요일 가요톡톡(2019.07.12.) ‘한선욱 & 김금자편은 관악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페이스북 관악FM 영상을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김민기 인턴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