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263
발행일: 2019/05/20 18:36:43  김우신 기자
시·여성능력개발원, 전문직업교육 28개 프로그램 지원..576명 모집

          
서울시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전문성을 가지고 취.창업을 할 수 있는 여성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시는 지난 3~4월 공모와 심사를 통해 서울시 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발전센터의 ▲지역.기업특화 ▲전문심화 ▲여성유망직종 세 분야의 28개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총 576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5~6월에는 14개 과정 296명을 모집하고, 7~9월에 14개 과정으로 280명을 모집한다.

먼저, 지역.기업특화 프로그램은 경력중단 여성을 대상으로 한 지역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여성 인력 수요가 예상되는 지역의 특화 분야나, 기업 맞춤 커리큘럼으로 수료 후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한다.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는 <수학.예술.테크놀로지가 결합된 창의인재 육성기반 수학 공예 강사양성과정>을,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웰라이프를 위한 시니어 플래너 양성과정> 등을 모집한다.

전문심화 프로그램은 고학력 경력중단 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다.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의 <3D라이노를 활용한 DIY목공디자인> , 동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의 <4차산업 코딩융합전문강사> 등 한 단계 심화 된 커리큘럼으로 전문가를 양성하여 전문성을 띠는 만큼 지속 근로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창업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여성유망직종 프로그램은 미래 인력 수요 및 취업 가능성을 고려해 여성에게 유망한 직종을 발굴하고 확산하는 교육이다.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의 <SW.IoT>,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의 <반려동물>, <전문상담> 등의 분야로 운영되고 여성을 위한 미래 일자리를 창출한다.

교육 기간은 약 2~3개월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 수료 후에는 취업 지원 서비스로, 부담 없이 배우고 직무 스킬과 직업능력을 키워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과정의 일정과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서울시 여성능력개발원 홈페이지(www.seoulwomanup.or.kr)에서 모집 중인 확인 할 수 있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