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256
발행일: 2019/05/17 21:44:53  박현숙기자
서울시,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심리검사 받으세요~

서울시 아동복지센터가 5월 25일(토) 부모와 학령기 자녀가 함께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5일(토) 10:00~12:00까지 진행되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은 4종의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다.


부모와 자녀는 각각 성격검사, 자기개념검사, 학습동기유형검사, 대인관계 검사를 받게 된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서울시민 가족이며,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hild.seouol.go.kr)서  5월 23일 목요일까지 30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심리검사는 서울시아동복지센터에서 단체로 진행된다.


사춘기가 시작되면서부터 부모와 자녀가 소통이 단절되고 서로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생기면서 부모와 자녀 사이에 갈등이 잦아지게 된다.


센터 관계자는 심리검사는 개인의 장.단점, 현재 심리상태 등 특성을 파악해주는 도구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센터는 전문상담이 필요한 경우, 사후 개별 상담도 연계한다.


이현숙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소장은 “사춘기 시기에는 모순되고 예측하기 힘든 행동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며, “부모가 사춘기 자녀와 좋은 관계를 맺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부모 자신과 아이의 성향을 파악해서 그에 맞게 행동해야 하는데, 이번 심리검사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