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930
발행일: 2019/02/18 19:58:20  박현숙기자
서울시, 중학생이라면 ‘하루동안 서울시청 공무원체험’ 신청하세요!

서울시가 오는 321~1212일까지 하루동안 서울시청 공무원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서울시청사 투어 프로그램과 연계해 시의 핵심조직, 업무내용, 해결과제 부여 등 체험활동으로 구성돼 학생들로 하여금 서울시정을 이해하고 다양한 장래 진로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부터는 현장수업과 교육실수업에서 쓰이는 교재를 새로이 제작하고, 특수학교를 위한 운영매뉴얼을 별도로 마련해 더 알찬 체험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서울시 내 주소를 두고 있는 중학교라면 연중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교육부 체험학습 신청 홈페이지 '꿈길(www.ggoomgil.go.kr)'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행정국 총무과(02-2133-5633, carpe diem@seoul.go.kr)로 문의하면 된다.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20193~12월까지 학기 중에 1일 단위로 실시되며, 신청에 따라 담당자가 선착순으로 교육을 승인받게 된다.

 

교육기간은 09:30~12:30까지 3시간이며, 현장체험 학습과 실내교육학습으로 이뤄져 있다.

 

, 서울시에서는 현장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시연하고 그 결과를 다음연도 진로체험학습 계획에 참고, 반영하기 위해,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는 초..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6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김혜정 서울시 총무과장은 학생들이 교실과 시험으로부터 잠시 벗어나 다양한 현장에서 체험학습을 하고 장래진로에 대해 고민할 수 있도록 하는 자유학기제의 취지에 따라, 우리 시에서 마련한 진로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서울시 공무원들이 근무하는 현장을 직접 보고 주요 과제들을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봄으로서 다양한 미래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유익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