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0466
발행일: 2015/07/10 18:48:08  김우신
올 여름방학, 서울에너지드림센터로 놀러오세요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여름방학을 맞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에너지 드림센터는 친환경건축의 이해를 높이고 직접 설계와 모형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청소년 친환경 건축교실을 712(),18(),19() 3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어 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85()12() 2회에 걸쳐 어렵고 지루한 에너지와 탈핵교육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재구성해 토론과 발표 등 능동적인 참여를 통한 어린이 탈핵학교를 운영한다.

 

이 외에도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는 자전거발전기와 태양광으로 가는 비행기, 블랙아웃체험관, 수소연료전지발전기 등의홍보관 투어와 제로에너지건물 설계의 비밀을 알 수 있는 건축투어그리고 2015서울환경작품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와 이클레이 총회 특별전시도 운영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방식으로 운영되며 청소년 친환경 건축교실은 15,000원의 참가비가 있고 어린이 탈핵학교는 무료이다.

 

그 밖에 참가문의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seouledc.or.kr)또는 운영사무실(3151-0563~4)로 하면 된다.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중학생들이 공공기관 최초의 제로 에너지 건물인 서울에너지 드림센터에서 즐거운 에너지 체험을 하길 바란다기후변화시대에 미래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환경과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우신 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